큐브엔터, ‘더 샌드박스’ 함께 글로벌 메타버스 사업 구체화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2일 전세계 K-Culture 확산을 위한 가상공간 운영 및 디지털 자산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큐브엔터’ 강승곤 회장 및 안우형 대표를 비롯하여 ‘더 샌드박스’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공동창업자, 이요한 사업개발총괄, 이승희 한국사업총괄 등 ‘큐브엔터’와 ‘더 샌드박스’의 주요 임원진들이 모두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큐브엔터는 K-POP뿐만 아니라 K-Culture로 확장된 사업 타이틀을 키워드로 ‘더 샌드박스’의 랜드 내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업을 유치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공간인 랜드(LAND)를 취득하여 K-Culture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더 샌드박스’ 랜드 내에 블록체인 기반 ‘한국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면 전세계 유저들은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큐브엔터는 해당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현재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더 샌드박스’는 해당 공간 기획 및 구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고, 해당 공간의 홍보를 위해 큐브엔터 아티스트들의 참여도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의 공동창립자인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큐브엔터는 더 샌드박스의 K-Culture 허브를 통해 오픈 메타버스로 한 발짝 더 발걸음을 내디뎠다"라며 "더 샌드박스 내 큐브엔터가 보유한 랜드를 통해 주요 K-POP 레이블의 로컬 브랜드와 파트너사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그 존재감을 뽐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choimj@sedia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트리니티자산운용, 'Sh수협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
- 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100만 명 돌파
- 토스인슈어런스, 전 직원 자율적 AI 활용 확산…"업무 혁신 가속화"
- 보험사 3분기 누적순익 11조…보험손익 악화에 15.2%↓
- 농협손보, 2025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개최
- 더케이저축銀, 늘푸른나무복지관에 장애인 후원금 500만원 전달
- DB손보, '교통∙환경챌린지 7기' 데모데이 개최
- 삼성생명, '삼성 바로받는 연금보험' 출시
- 현대해상, 재택간병인지원・프리미엄간병서비스 2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 NHN KCP-JP모간 기업자금관리부, 로레알코리아 결제서비스사로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트리니티자산운용, 'Sh수협자산운용'으로 사명 변경
- 2토스, '페이스페이' 가입자 100만 명 돌파
- 3블루웰테크, AI 도로관리 기술로 서대문구 청년벤처 최우수상 수상
- 4토스인슈어런스, 전 직원 자율적 AI 활용 확산…"업무 혁신 가속화"
- 5SFG 신화푸드그룹, 연말연시 고객 감사 대축제 실시
- 6KT, 수도권∙강원 전지역으로 유심 무상교체 적용지원 확대
- 7보험사 3분기 누적순익 11조…보험손익 악화에 15.2%↓
- 8경찰, KT 판교·방배 사옥 압수수색…서버 고의 폐기 의혹
- 9남원시의회, 스마트농업발전 방안 최종보고회 성료
- 10농협손보, 2025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