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기도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유레카 경남교육' 완성할 것"
전국
입력 2022-03-24 17:10:25
수정 2022-03-24 17:10:25
유태경 기자
0개
[경남=유태경기자] 허기도 전 경남도의회 의장이 경남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허 전 의장은 24일 경남도교육청 현관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창조적 미래를 여는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경남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로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스마트·글로벌·신뢰·특성화 교육, 건강한 학교를 5대 목표로 설정하고 학생들을 원동력으로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하나된 거버넌스를 구축해 '유레카 경남교육'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공약했다.
이어 "달라지는 교육현장의 변화는 경남 교육과 살림살이 등을 경험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안정감 있는 변화"라며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교육, 복지교육, 문화교육, 환경교육, 소통교육의 길잡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경남교육희망연대, 경남원로회 등 130여 시민단체 등도 허기도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허 전 의장은 중등교사, 경남도의원, 경남도의회 의장, 산청군수 등을 역임했다. /jadeu081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내년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조직위 창립총회 출범
- 2‘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 우선예약 서비스 제공
- 3넥센타이어, VR·AR 활용 디자인 전시회 개최…"타이어의 미래 선보인다"
- 4KOICA, ‘인도적 지원 혁신 제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공모 진행
- 5하이테커, 오라클과 함께 바이오헬스 및 빅데이터 융합 인재육성 나서
- 6나이콤, ‘스마트도서관’ 국방부 우수상용품 최종 지정
- 7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8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9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10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