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건강 빵·디저트 선보인다

경제·산업 입력 2022-04-01 10:55:56 수정 2022-04-01 10:55:56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더 건강한 베이커리’ 론칭

[사진=CJ프레시웨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J프레시웨이가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식물성 재료우리 쌀과 밀로 만든 더 건강한 베이커리’ 상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헬시플레저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문화로건강관리를 위해 고통을 감수하기 보다 즐거움과 편리함을 택해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더 건강한 베이커리의 첫 출시 상품은 비건 베이커리 9종과 고단백 쿠키 2종이다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널담과 협력해 만든 이 상품은 버터와 계란우유 등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디저트 위주로 구성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살리기 위해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다. 통밀과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은 살리되 단백질식이섬유 함유량은 높였다

종류도 파이마카롱마들렌 등 다양하다비건 파이는 마쉬멜로우 대신 고소하고 담백한 병아리콩 크림이 들어간 100% 식물성 식품이다. 비건 마카롱은 아몬드 가루와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만들었다마들렌 역시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병아리콩을 베이스로 만들었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 비건 인구가 250만 명에 달하고 주 1회 채식의 날을 지정하는 학교나 기업들도 늘어남에 따라비건 베이커리 상품을 학교오피스 등 단체급식장에 공급해 최종 소비자들이 손쉽게 비건 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반기 내에 우리밀과 쌀을 주재료로 한 카스텔라케이크머핀 등을 상품 라인에 추가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환경을 위한 가치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건강 베이커리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학교오피스레스토랑 등에서 많은 분들이 건강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