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리듬시티' 전타입 1순위 마감…평균 경쟁률 12.06대 1 기록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민간분양 아파트로 주목받은 포스코건설의 '더샵 리듬시티'가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더샵 리듬시티는 지난 26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26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3,184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2.0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1,780명이 몰리며 13.38대 1의 경쟁률을 보인 84㎡A타입이 기록했다.
또한 1순위 청약에 앞서 25일 진행된 특별공급 모집에서는 272가구 모집에 1,731명이 접수하며 평균 6.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선 GTX-C노선, 7호선 연장 사업 등 교통 호재로 관심을 받고 있는 의정부시에서도 주목도가 높은 리듬시티 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단지라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 민락지구와 함께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하고, 주변에는 법조타운도 예정돼 있는 등 미래가치가 우수하다는 점에서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인근에 풍부한 녹지환경이 갖춰져 있고 초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에도 호응이 높아, 다가오는 계약에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동, 전용 60·84㎡,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수경시설이 포함된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대규모 잔디광장인 더샵필드, 힐링가든, 팜가든, 펫가든 등을 다채롭게 구성해 쾌적함을 더했고,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정주여건도 뛰어나다. 특히 인근으로는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위치해 있고 리듬시티 내 조성될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개발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의 추가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의 향후 일정으로는 오는 5월 4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5월 16일부터 5월 20일까지 5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