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더블유바바, 웹툰 시장 본격 진출 선언

‘헬로카봇’, ‘B패밀리’ 등 다수의 3D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더블유바바(대표 이홍주)가 웹소설 전문기업 브라키오 아카데미(대표 정현진) 및 웹툰 전문기업 뉴레이어(대표 임석남)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웹툰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브라키오 아카데미의 설립자인 정현진 작가는 ‘서자의 반지’, ‘황좌의 게임’, ‘필드의 군주’, ‘사상 최강의 군주’ 등을 집필한 인기 웹소설 작가로서 단일 작품으로 7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현대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뉴레이어는 선 굵은 연출과 극사실주의적인 표현으로 유명한 도해(임석남) 작가를 필두로 하여 최근 웹툰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브라키오 아카데미의 유명 스토리 IP와 뉴레이어의 웹툰 연출 노하우, 자체적으로 개발한 ‘3D 하이브리드 웹툰 제작 시스템’을 접목해 퀄리티 높은 웹툰을 정기적으로 제작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이홍주 스튜디오더블유바바 대표는 “3D 하이브리드 웹툰 제작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웹소설 IP가 퀄리티 높은 웹툰으로 만들어지는데 제작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절감되어 웹툰 제작의 안정적인 제작 시스템과 수익 구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의 경계가 사라진 상황에서 애니메이션과 웹툰의 협업이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 조성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을 '글로벌 우주항'으로 도약"
- 2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3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4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5대성에너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6년 연속 선정
- 6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7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이주배경 청소년 직업ㆍ진로 탐색프로그램 진
- 8남원시·전북대 총동문회, 주거 취약가정 리모델링 사업 준공
- 9신한證, 고령자·초보투자자 위한 MTS '간편모드' 출시
- 10유안타증권, '대만 반도체 Investment Day'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