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관 운영…판로지원 개척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소상공인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제32회 ‘동아 홈&리빙페어’에서 소상공인협동조합관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동아 홈&리빙페어’는 건축·인테리어·식음료 등 라이프 전반의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국내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들이 많이 찾는 행사 중 하나다.
소진공이 운영하는 소상공인협동조합관은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에 선정된 48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각종 수산물·밀키트·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함께 현장스케치 및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고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소상공인협동조합 전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여 디지털 전환을 돕고 온라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이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지난해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매출향상 성과가 좋았던 만큼 올해도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 홈&리빙페어 박람회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선착순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뚜기,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 출시
- 티웨이항공, 필리핀 관광부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 현대차, '2025 TCR 월드투어 6라운드' 한국 레이스 우승
- 휴니드, ADEX서 ‘미션 레디 나우’ 비전 공개…“글로벌 파트너 협력 속도”
- CJ온스타일, 동반위와 상생 협약···800억 상생 프로그램 추진
- 현대글로비스, 숲지킴이 초등생들과 생태숲 체험활동
- 홈플러스, ‘덕다운 경량 베스트’ 출시
-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앞두고 사전 프로모션 진행
-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마스터즈’ 대회장서 갤러리 프로그램 진행
- CJ제일제당 ‘크레잇’, 국순당과 함께한 팝업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뚜기, ‘찍어먹는 뿌셔뿌셔 구운양파맛’ 출시
- 2티웨이항공, 필리핀 관광부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 3현대차, '2025 TCR 월드투어 6라운드' 한국 레이스 우승
- 4휴니드, ADEX서 ‘미션 레디 나우’ 비전 공개…“글로벌 파트너 협력 속도”
- 5CJ온스타일, 동반위와 상생 협약···800억 상생 프로그램 추진
- 6포항시, 중국 광저우 여행업계 초청…중화권 관광시장 공략 본격화
- 7‘숲으로 미래로’ 2025 경상북도 산림박람회, 포항 환호공원서 성황리 마무리
- 8영천시와 K-water간 콜라보 행사 ‘성황'
- 9현대글로비스, 숲지킴이 초등생들과 생태숲 체험활동
- 10경주시, 상상황리단길 홈페이지 만족도 설문 조사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