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버스, 한국폴리텍대학 ‘코드얼라이브’ AI 특강 진행

교육기업 크레버스(대표 이충국)가 한국폴리텍대학과 체결한 산학교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의 초청을 받아 AI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증강현실시스템과 학생을 대상으로 크레버스가 유니티(Unity)와 공동 개발한 버추얼 코딩 학습 프로그램인 ‘코드얼라이브(codeAlive)’의 ‘Super AI’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은 머신러닝 에이전트를 이용한 딥 러닝 개념과 동작원리를 학습하는 프로젝트 중심 수업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이 산업계의 핵심 트렌드로 떠오르며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분야에도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대학생들이 자기 분야에서 인공지능과 융합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6월 17일 ‘AI 활용사례와 구글 티처블 머신 기반 AI 앱 개발’, 24일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프로젝트’, 30일 ‘다양한 머신러닝 모델과 실전 프로젝트’ 등 AR∙VR 구현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파악하는 3가지 주제로 열렸다.
김은경 크레버스 코딩사업본부장은 “AI를 적용한 분야는 의료, 쇼핑, 금융 등 매우 다양하며 AR, VR에 적용되는 것은 시간문제”라며 “정부도 AR·VR과 AI 기술을 결합한 분야를 미래 핵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크레버스는 AI융합 실감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이라고 전했다.
방중수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증강현실시스템학과장은 “증강현실시스템과는 AR, VR, 게임, 메타버스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 양성이 목표”라며 “학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더 나은 가상현실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크레버스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대졸자의 취업난을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0년 설립된 국책 특수대학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쎌바이오텍,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 전년 대비 27.1% 증가
- 씨젠,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29% 증가… 흑자 전환 성공
- 미시간 주립대, 서울서 글로벌 동문회 개최…“지식·가치 연결하는 플랫폼”
-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캠페인 런칭
- 롯데에머티, 1분기 영업손 460억원…적자전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