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빅커피 '맞손'…“컨텐츠 중심 IP제품 다변화"
증권·금융
입력 2022-07-05 16:41:42
수정 2022-07-05 16:41:42
김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모노라이트와 빅커피가 손잡고 풀필먼트 인프라와 컨텐츠 역량 결합·IP활성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모노라이트는 컨텐츠 기반 팬덤커머스 전문기업이고, 빅커피는 커피 음료와 관련한 원·부자재 상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커피 풀필먼트 기업이다.
양사는 커피 제품 풀필먼트 인프라와 컨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팬덤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컨텐츠 제작 뿐 아니라 제품기획 및 팬덤 브랜드 상품 판매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파트너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활용해 향후 커피 상품 개발 및 브랜드 구축에 나선다. 빅커피는 기존에 보유한 커피제품 소싱과 물류 기반에 콘텐츠 역량을 더해 빅커피 제품의 고객 소통과 충성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수 모노라이트 대표는 “모노라이트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다양한 IP상품과의 접점을 다변화하며 팬덤 충성도를 견고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히 빅커피와의 제휴를 통해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커피 및 디저트와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그들 만의 제품과 콘텐츠로 녹여내고 확대 재생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한銀, 목표전환형 펀드 누적 판매액 1조원 돌파
- IBK기업은행, 3년간 모험자본 2조5000억 공급…"생산적금융 기여할 것"
- KBI, 인니에서 Economic Outlook 개최…경제·정치 환경 점검
- NH證, ‘2025 퇴직연금사업자 평가’ 2관왕 달성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 CD금리 플러스’ ETN 신규 상장
- 삼성카드, 'G마켓 삼성카드' 출시
- 우리카드, 디지털 정기결제 캐시백 이벤트 진행
- 현대캐피탈, '내 리스·렌트 관리하기' 서비스 출시
- BC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콘다' 출시
- 핀다, '핀다카드 초강력 3・3・3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트 판, 연말 맞아 ‘판’타스틱 피플 2025’ 이벤트 진행
- 2대구 모텔 화재, 기술 공조가 참사 막아…프론트엑스 '눈길'
- 3오뚜기,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산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롯데웰푸드, 공정위 ‘상생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서 표창 수상
- 5현대모비스, 고성능·고효율 신소재 개발…"제품경쟁력 향상"
- 6더컴즈, 2026년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 선정
- 710주년 맞은 ‘2025 경기도자페어’, 서울 코엑스서 개최
- 8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 9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 굿즈 출시 18개월, 매출 2억 돌파
- 10수성구, ‘2025 올해의 SNS’ 기초지자체 유튜브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