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에 ‘자전거’ 더 타고 ‘물놀이’ 즐겼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스포츠·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엔데믹 이후 사용자들의 중고 거래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거리두기 해제 후 3개월간(4월18일~7월17일)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해제 전 3개월 보다 19.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자전거’, ‘테니스’, ‘골프’ 거래가 두드러지게 증가했으며, 예년 대비 이른 더위와 맞물려 ‘수상 스포츠’ 관련 거래가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스포츠·레저’ 카테고리는 ‘자전거’ 거래액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꾸준하게 성장하며 인기 대중 스포츠로서 대세감을 굳혔다. 지난해 번개장터 ‘자전거’ 거래액은 전년 대비 82% 증가하며 수직 상승했고, 거리두기 해제 후 거래액 또한 27.5% 증가해 자전거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였다.
‘자전거’ 연관 세부 키워드로는 ‘픽시 자전거’가 검색량 1위를 차지했다. 변속기나 브레이크가 없는 고정 기어 자전거를 총칭하는 ‘픽시 자전거’는 ‘콘스탄틴’, ‘엔진11’ 등 특정 브랜드와 함께 상단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페달, 체인 등 자전거 커스텀에 필요한 부속품 거래액도 이전 대비 16.6% 증가했다. 자전거를 취미로 즐기는 매니아층의 취향 거래도 여전하다는 설명이다.
최근 인기 스포츠 종목으로 꼽히는 ‘테니스’와 ‘골프’의 거래도 활발하게 나타났다. 거리두기 해제 후 ‘테니스’ 거래액은 50.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골프’ 거래액은 13.7% 상승해 골프 열풍이 식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테니스 라켓, 테니스화, 퍼터, 드라이버 등과 같은 테니스 및 골프 장비 관련 검색어가 상단에 랭크됐으며, 테니스는 ‘바볼랏’, ‘윌슨’, ‘나이키’, 골프는 ‘타이틀리스트’, ‘파리게이츠’, ‘PXG’ 등과 같은 브랜드 검색어 순위가 높게 나타났다.
레저 및 여가 활동도 크게 늘었다. ‘수상 스포츠’ 카테고리는 거리두기 해제 후 3개월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6% 뛰었다. 전년 대비 ‘수상 스포츠’ 하위 카테고리 중 ‘수영/물놀이 용품’의 거래액은 71.6%, ‘수영복’ 연관 거래액은 78.9% 대폭 상승했는데, 그간 사회적 제한 때문에 자유롭지 못했던 물놀이 수요가 엔데믹 이후 회복되며 해당 카테고리의 오름세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계절 변화의 영향으로 최근 ‘스포츠·레저’ 카테고리의 거래가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는 여가 생활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당분간은 이처럼 여가 및 레저 활동에 집중된 취향 거래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H, 청년·신혼 매입임대주택 3000호 청약 접수 시작
- 삼성전자, 경북 산불 피해 주민에게 10억원 상당 가전제품 기부
- 국토부, 공공주택사업자 대상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
- LG 에이머스 해커톤 개최…“AI 개발로 난임 치료 돕는다”
- 쿠팡, PB 납품 중소협력사 630곳 늘어…고용인원 2만7000명
- 한화비전, 북미 최대 보안 전시회 'ISC 웨스트' 참가
- 삼성전자, '공급망 인권 관리' 부문 글로벌 ICT 기업 1위 차지
- 韓조선 R&D 투자 최근 6년 연속 확대
- 고환율 지속에 건설용 중간재 수입물가↑…공사비 상승 가능성
- 동남아 덮친 트럼프발 상호관세에 전자 부품업계 초긴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병환 금융위원장, 5대 금융지주 소집…"금융시장 안정적 관리 중요한 시점"
- 2LH, 청년·신혼 매입임대주택 3000호 청약 접수 시작
- 3삼성전자, 경북 산불 피해 주민에게 10억원 상당 가전제품 기부
- 4완도군, 영남지역에 산불 피해 구호물품 전달
- 5국토부, 공공주택사업자 대상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
- 6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7LG 에이머스 해커톤 개최…“AI 개발로 난임 치료 돕는다”
- 8쿠팡, PB 납품 중소협력사 630곳 늘어…고용인원 2만7000명
- 9한화비전, 북미 최대 보안 전시회 'ISC 웨스트' 참가
- 10삼성전자, '공급망 인권 관리' 부문 글로벌 ICT 기업 1위 차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