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5공구 첫 대형 상업시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분양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희소가치 높은 대규모 상업시설인 ‘송도 에스파이브시티’가 분양에 나선다.
24일 분양홍보 관계자에 따르면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9층으로 연면적 3만7,700여㎡에 점포수 225실이 들어서는 대형 상업시설이다.
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송도 5공구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자리잡고 있고,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오스템글로벌 등이 추가로 들어올 예정이며 기존 주거단지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특히 송도 5공구는 그동안 대형 상가가 전무했던 만큼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5공구에는 아파트 6개 단지에 약 3만여명의 주거수요와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기업체 종사자 약 4,200여명 등 3만4,000여명의 메인 수요가 있다. 5공구에 자리잡은 1만 1,000여 세대 아파트 대부분 주택형이 중대형 위주로 분포해 소득수준이 높아 고정적이고 다양한 소비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인근 4공구 수요와 조성중인 11공구에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장증설이 더해지면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배후 수요는 더 풍성해 질 것으로 보인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5공구의 중심부이자 사거리 대로변 코너자리에 위치해 뛰어난 가시성을 갖췄다. 또 규모에 맞게 상가 F&B, 교육, 메디컬 등의 다채로운 MD구성으로 집객효과를 높이고, 총 300대 이상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의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 일원에 마련됐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2인천시, 생계형 체납자에 ‘맞춤형 지원’ 펼쳐
- 3파주시, 공공도서관에...‘리박스쿨’ 도서 퇴출 결정
- 4북수원테크노밸리, "AI가 열어가는 자족형 15분 도시로"
- 5김정헌 중구청장 “제물포구 성공, 주민 화합이 답”
- 6동두천시, ‘환경·안전 도시’로 재도약 밑그림
- 7의정부시, 보훈단체별 간담회… “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8'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9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 10남원시의회 경제농정위, 민생 현안 점검…"시민 체감 성과 중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