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레오니다스 카바코스 바이올린 리사이틀 개최
이틀간 만나는 카바코스의 무반주 바흐 바이올린 소나타, 파르티타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레오니다스 카바코스의 바이올린 리사이틀이 오는 12일, 13일 이틀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개최된다. 카바코스는 바이올린의 필수적인 작품이자 바로크 음악의 깊은 내면적 힘을 담고 있는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전곡을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의 음악가들로부터 뜨거운 존경을 받고 있는 그의 무대로 진정한 명연주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공연에서 음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레오니다스 카바코스는 그리스 아테네의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5살부터 바이올린을 배웠으며 독보적인 테크닉, 관객들을 사로잡는 예술성과 뛰어난 음악성, 응집력 있는 연주로 전세계 음악인들의 찬사를 받는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는 1985년 시벨리우스 콩쿠르에서 17세라는 최연소 나이로 우승했고, 1986년에는 인디애나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은메달을, 1988년에는 뉴욕에서 열린 나움버그 콩쿠르와 파가니니 국제 콩쿠르에서 21세의 나이로 우승하면서 독보적인 실력을 세계에 널리 알렸다.
그는 빈필, 베를린필, 로열 콘세르트헤보우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오케스트라 등과 같은 메이저 오케스트라들과 긴밀히 협연해 오고 있다.
이제는 시대를 대표하는 한 명의 음악가로서 시대별 작곡가의 명확한 의도와 당대 음색을 구현해나가는 것, 그리고 연주자 자신만의 영감과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말한다.
바이올리니스트 레오니다스 카바코스가 이틀에 걸쳐 선보이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바이올린 작품의 필수적이면서도 음악의 궁극적인 작품 목록으로 손꼽히는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전곡이다.
작품을 관통하는 지적인 힘과 음악 역사의 한 서사를 담고 있는 중요한 위치에 있는 이 작품을 그의 진중한 음악적 영감과 빠지지 않는 현란한 테크닉으로 담아내고자 한다.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소나타 3곡과 파르티타 3곡은 무대 위에 선 바이올리니스트 한 명이 오롯이 감당해내야 할 인내이자 고뇌이지만, 대구 관객을 위해서 흔쾌히 자신의 음악적 영감을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레오니다스 카바코스 바이올린 리사이틀 Ⅰ,Ⅱ’는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이며, 이틀 공연 모두 구매 시 30% 할인되는 ‘카바코스 패키지’로 보다 착한 가격으로 명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철우 보성군수, '제1회 열선루 이순신 축제' 통해 군민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 전파
- 여수 수산업, 다시 닻 올리다…대형트롤 ‘307해운호’ 진수식 개최
- 황경아 남구의원, '내일은 남구' 출판기념회 성황리 마무리
- 박희승 의원 "연봉 5억 제시해도 의사 못 구해, 공공의대 설립 시급"
- 순창군, 기본사회 순창본부 출범 "2년의 기적, 함께 만든다"
- [문화 4人4色 | 한윤정] 국내 관광, ‘쉼’에서 ‘의미’로 진화하다
- 대구 북구, 2025년 HCN연계 영상자서전 ‘인생’ 결과 발표회. . .“어르신들의 삶을 영상으로 기록하다”
- 의성군, 단촌·신평·안평 3개 마을 ‘마을만들기 자율개발사업’ 완료
- 의성군, ‘2025년 하반기 사업장 위험성평가’ 결과 발표…“전반적 위험 수준 안정화 추세”
- 의성군, 산불 피해지역 대상 ‘찾아가는 재난 정신극복 프로젝트’ 하반기 순회공연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철우 보성군수, '제1회 열선루 이순신 축제' 통해 군민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 전파
- 2일본은행, 내주 기준금리 동결 전망…정권과의 조율 필요성 제기
- 3여수 수산업, 다시 닻 올리다…대형트롤 ‘307해운호’ 진수식 개최
- 4황경아 남구의원, '내일은 남구' 출판기념회 성황리 마무리
- 5박희승 의원 "연봉 5억 제시해도 의사 못 구해, 공공의대 설립 시급"
- 6순창군, 기본사회 순창본부 출범 "2년의 기적, 함께 만든다"
- 7"마약 관리 안하냐" 트럼프 행정부, 콜롬비아 대통령 일가 제재
- 8美 셧다운에 끊긴 군인 급여…민간 기부금 받아 분배
- 9트럼프, 中 견제할 '황금 함대' 개발 추진
- 10교황 레오 14세, 미·캐나다 갈등에 이례적 우려 표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