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온라인 다중사업자 분리승인’ 솔루션 독점 제공

증권·금융 입력 2022-10-12 07:52:07 수정 2022-10-12 07:52:07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G이니시스 CI [사진=KG이니시스]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KG이니시스는 11일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다수 사업자에 대해 각각 승인이 가능한 ‘다중사업자 분리승인 솔루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KG이니시스는 인테리어와 같이 다수 사업자에 대해 개별 결제가 필요한 산업에 필수적인 ‘분리승인’ 솔루션을 독점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으로 소규모 인테리어 업체 및 대리점은 1,500만 원 이상의 공사를 진행할 수 없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는 시공사업자와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했다.


KG이니시스의 분리승인 기술을 활용하면 1회 결제로 각 사업자에 대한 결제 건이 전산망에서 분리돼 매출·정산처리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대형 인테리어 업체를 중심으로 분리승인 솔루션 제공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기술 개발 후 국내 인테리어 업계 1위 업체인 한샘에 분리승인 솔루션을 적용 중이며, 현재는 한샘 직영점 및 대리점 90%에 해당 기술을 도입한 상태이다.


나아가 분리승인 솔루션을 보험, 상조, 여행, 자동차, 프랜차이즈 등 산업 전방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사업자별 매출전표 및 현금영수증 발행, 전표처리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다수 사업자번호를 갖고 영업하는 가맹점에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인테리어 업계 대형사업자 대부분과 분리승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실제적인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업계 1위 사업자와 1년 반이 넘는 운영 노하우를 축적한 데 더불어 솔루션의 독점적 권한까지 취득한 만큼, 각 가맹점의 정책사항을 충분히 고려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