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힙합 레전드 ‘투팍’과 협업…‘그랜트 힐2’ 슈즈 출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색 협업으로 패션업계 콜라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휠라가 이번에는 힙합 레전드 '투팍'과 함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전설적인 힙합 뮤지션 투팍(TUPAC, 2PAC)의 샤커 재단(Shakur Estate)과 협업해 휠라 X 투팍 콜라보 ‘그랜트 힐2’ 슈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힙합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투팍을 기리며 기획됐다. 투팍의 패션 스타일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어 휠라 대표 의류, 슈즈 아이템에 반영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 X 투팍 콜라보 컬렉션은 이달 글로벌 론칭했으며, 한국에서는 컬렉션 중 '그랜트 힐2' 슈즈만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투팍은 1990년대 힙합계는 물론 문화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시대의 아이콘'으로 불린다. 1996년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그가 선보였던 음악과 패션 스타일은 문화 유산으로 남아, 현재도 전 세계 수많은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영감을 전하고 있다.

휠라 X 투팍 콜라보 ‘그랜트 힐2’ 이미지. [사진=휠라]
특히 휠라는 이번 투팍 샤커 재단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아이코닉 슈즈인 '그랜트 힐2(Grant Hill2 Low X 2PAC '96 Reissue)'를 재현해냈다. 그랜트 힐2는 투팍의 생전 마지막 앨범인 'All Eyez On Me' 재킷 사진을 비롯해 활동 당시 투팍이 즐겨 신은 신발로 잘 알려져 있다.
화이트, 레드, 네이비 중심의 오리지널 색상에 인솔 부분에는 십자가 모티브와 반다나 페이즐리 패턴 등 투팍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 콜라보 슈즈의 특별함을 부각했다. 여기에 충격 흡수 기능과 쿠셔닝을 위해 휠라가 독자 개발한 2A 쿠셔닝 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착용감까지 갖췄다. 투팍의 이미지와 반다나 프린트가 담긴 콜라보 전용 신발 상자까지 제공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한편, 휠라는 투팍과의 협업을 기념하는 이색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11월 4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레코드숍인 '데이토나레코즈'에서 투팍의 마지막 앨범 타이틀인 'All Eyez On Me'를 주제로 진행된다. 팝업 현장에는 휠라와 투팍의 콜라보 제품 판매와 함께 투팍의 앨범 전시와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마련된다.

휠라 X 투팍 콜라보 ‘그랜트 힐2’ 이미지. [사진=휠라]
휠라 관계자는 “힙합 뮤지션을 넘어 90년대를 상징하는 시대의 아이콘인 투팍의 미학을 휠라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랜트 힐2 슈즈를 필두로 선보인 휠라와 투팍의 이번 협업이 많은 팬들에게 특별하고 반가운 선물이 되는 동시에 휠라만의 헤리티지를 경험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 삼성물산, 4507억 규모 신정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
- 코트라, 'AI 위원회' 신설…"AI 3대 강국 도약"
- 김건희 특검, ‘집사 게이트’ 카카오모빌리티 전 CFO 소환 조사
- 이마트24, 무인 과일냉장고 '핑키오' 편의점 첫 도입
- 노브랜드 버거, 민생회복 위해 가맹점 상생 지원
- 삼성·LG전자, 수해 피해지역서 특별점검·피해복구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 대통령, 이진숙 지명 철회...강선우는 임명 수순
- 2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3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4포항시, ‘No-Code 제조혁신’ 시동…지역 제조업 디지털 대전환 가속
- 5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민생경제회복 총력
- 6영천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현장 점검
- 7경주시,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8명현관 해남군수, 박지원 의원 초청 예산정책 간담회…지역 발전 협력 '총력'
- 9'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10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