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의료관광 괌 시장 공략…현지 수요 맞춤형 상품으로 유치 총력
부산 의료기관 4개 사 시장개척 참여… 의료관광 설명회 및 상담회, 홍보부스 운영, 70여 건 의료상담 진행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미국자치령인 괌에서 부산의료관광 시장개척을 위한 세일즈 마케팅을 추진한다.
시는 부산의 우수한 의료기술 및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70여 건의 의료상담과 민간업무협약 4건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의료관광 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시는 코로나19 이후 부산 의료관광 시장변화에 대응, 의료관광 시장을 다양화하고 유치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개척 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 10월 22~25일까지 4일간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괌 주둔미군, 교포, 송출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부산의료관광 설명회 및 상담회 등 의료교류 네트워킹으로 유치 기반을 다지는 해외시장개척 활동을 펼쳤다.
지난 23일에는 괌 공군기지에서 부산의료관광 홍보부스를 운영, 괌 주둔 미군 및 가족 대상 프로모션 의료관광상품 홍보, 사회관계망(SNS) 팔로우 및 선호도 조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에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아 현지인 상담 50여 건을 성사시켰다.
24일에는 괌 한인회, 여성회, 관광협회, 상공회의소 등 바이어 50여 명을 대상으로 부산의료관광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정형외과, 건강검진, 치과, 미용․성형 부문 우수한 의료기술 및 ‘고국 방문 건강패키지’ 등의 주력상품을 소개하고 20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시는 이 외에도 괌 의료 수요 공략을 위한 현지 의료기관과 보험사, 한인회 등의 기관 방문으로 현지 네트워킹 초석을 마련하였고, 향후 괌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개발 및 팸투어 등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괌은 부산에서 직항 4시간 거리로 전국 지자체 중 부산의 유치경쟁력이 가장 높다”며 “앞으로 특색있는 의료관광상품으로 괌 수요 맞춤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유치 활성화를 도모하고 부산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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