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다” 25일부터 사흘간‘2022 울산미래박람회’ 25~27일까지 개최
혁신적인 디지털 신기술 전시․체험의 기회 제공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울산시는 25~27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울산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2022 울산미래박람회’를 개최한다.
울산시와 울산문화방송이 공동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미래 생활 △미래 교육 △미래 스포츠 △미래 문화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VR·AR), 3디(D)프린팅,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3차원 가상세계(메타버스) 등 미래 신기술을 선보인다.
‘미래생활’에서는 라이다 센서* 자율주행 자동차, 울산의 미래 도심항공을 책임질 하늘을 나는 자동차(UAM), 4족 보행 로봇 ‘스폿(SPOT)’과 ‘알파독’, 서빙․방역․안내 로봇 등 미래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다 센서는 직진성이 강한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 반사 지점의 공간 위치 및 물체를 탐지하는 기술이다.
‘미래교육’에서는 증강현실과 홀로그램, 아동 과학학습 도구(키트)를 이용한 교육용 콘텐츠 체험과 코딩 교육 등 미래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미래스포츠’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공간에서 증강현실(AR) 피구인 하도스포츠, 레이저 사격, 골프스틱 체험, 실내 사이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는 씨코그룹에서 주최하는 ‘하도코리아컵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이 펼쳐지면서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문화’에서는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의 공간 재구성 창시자인 에셔의 미니 전시관, 구글 아트앤컬처 체험, 세계 박물관(뮤지엄), 명화 체험과 전문가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전문가 강연은 26일 구글 조용민 실장이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자기를 혁신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27일 곽재식 작가는 ‘에스에프(SF)에서 보던 미래, 못 보던 미래’로 강연한다.
강연 시간과 장소는 오후 2시 행사장 내 에듀콘서트장에서 열린다.
울산시는 이번 미래박람회 기간 동안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2022 플레이 울산 인공지능(AI) 페스타’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울산의 소프트웨어(SW)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알선을 위한 채용박람회(잡페어)도 동시에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미래박람회를 통해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 세상의 변화를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우리의 일상생활 변화에 대비하고, 울산의 미래산업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45일간 빛의 마법'…'2025 함평 겨울빛 축제' 개막
- 순창군, 제18기 농업농촌혁신대학 졸업식 개최
- 장수군,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 명단 공개
- 장수군, 지방규제혁신 경진대회서 '장관상' 수상
- '2026 부산 세계도서관정보대회 국가위원회' 닻 올랐다…출범식 열려
- 화성특례시,‘2025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성과보고회’
- 안산시, 하반기 청년인턴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 평택시, '청소년 안전망 보고회' 개최
- 의왕시, 내손동 한전자재센터 이전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2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3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4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 5中, 일본행 항공편 900여편 중단…‘대만 유사시 개입’ 파장 확산
- 6아마존, 외부 AI 접속 봉쇄…“AI 쇼핑 차단 조치 강화”
- 7에어버스 A320 계열 대규모 리콜…비행 안전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 8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모두 무효”…효력 전면 중단 선언
- 9한·노르웨이 국방장관 회담…미래전·방산 협력 확대 논의
- 10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