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개발 속도…서울 초인접 주거단지로 주목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남양주 ‘덕소 재정비촉진지구’ 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었다. 지난 7월 마지막 퍼즐로 불리던 덕소4구역이 조건부 건축심의를 통과하고, 지난달부터는 분양 사업이 재개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다음 달에는 핵심 입지 중 하나로 평가받는 도곡2구역도 분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쏠린다.
남양주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남양주시 내 경의중앙선 도심역과 덕소역 주변 일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7년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돼 9개 구역의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약 8,500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예정이다.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사업 초기부터 서울과 한강이 인접한 뛰어난 입지 여건으로 수도권 일대에서도 노른자 위로 평가 받았다. 금융 위기 등으로 한동안 사업이 늦춰졌지만, 최근 들어서는 개발과 분양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연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 이곳은 하남시 미사강변신도시와 한강을 놓고 마주보고 있어 남양주 내에서도 서울 및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또 한강변에 위치한 만큼 주거쾌적성도 우수한 편이다. 향후 개발 완료 시에는 서울 바로 옆에서 우수한 인프라를 누리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이런 덕소 재정비촉진지구의 우수한 입지적 강점은 분양시장에서도 빛을 발했다.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지정 지구 이후 14년 만인 지난해 처음 분양한 ‘도곡1구역’과 ‘덕소7구역’이 모두 1순위 마감되며 완판에 성공했다.
도곡1구역을 재개발한 ‘덕소 강변 스타힐스(423세대)’는 무려 30.04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덕소7구역을 재개발한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295세대)’ 또한 9.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 내 실수요층이 대거 몰린 결과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덕소 재정비촉진지구는 지난 7월 덕소4구역 건축심의가 조건부로 통과되면서 기대감을 또 한 번 높였다. 덕소4구역은 재정비촉진지구 9개 구역 가운데 마지막으로 남았던 지역이다. 조합 관계자는 “연내 사업시행인가 통과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달부터는 분양 사업도 재개됐다. 덕소 6A구역이 분양을 실시해 평균 7.89대 1, 최고 11.57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을 마감했다.
후속 분양도 이어진다. 다음 달 2일에는 ㈜한양이 견본주택을 열고 도곡2구역 ‘도심역 한양수자인 리버파인’의 분양을 본격화한다. 총 908세대 중 485세대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혜란의 車車車] 시속 300km ‘거뜬’…“금호타이어 달고 달려요”
- “아이템 획득 확률 뻥튀기”…공정위, 위메이드에 과태료
- LNG벙커링선 수요 증가에…HD현대미포 ‘방긋’
- ‘불닭 신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사임
- 건설사 1분기 실적 ‘희비’…DL·GS 웃고, 현대·대우 울고
- 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HBM 동맹' 깨지나
- “한번 주유에 1000km”…현대차, 차세대 하이브리드 공개
- “100조? 난 200조”…허울뿐인 AI 공약에 업계 “답답”
- DL이앤씨, 영동양수발전소 착공식…"13년만"
- GS건설, 탄소 발생 없는 ‘친환경 전기’ 생산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북자치도교육청, 고교생 대상 ‘학점 인정 학교 밖 주말 강좌’ 운영
- 2전북자치도교육청,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청렴문화 정착 총력”
- 3전북개발공사, ‘스마트 퇴근 알림톡’ 시행…복무 관리 효율화
- 4완주군, ESG 경제대상 사회분야 전국 1위
- 5완주군, 중소기업 위해 301억 원 융자지원
- 6무주군, 행안부 청년마을 조성사업 선정…‘산타지 마을’로 6억 확보
- 7전춘성 진안군수, 통합복지카드 직접 점검…“현장 불편 즉시 개선”
- 8"진안 모델 전국으로"…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계절근로 현장 점검
- 9전북자치도, ‘기후변화주간’ 운영…22일 도청 등 14개 청사 소등
- 10김관영 전북도지사, 국회서 추경예산 총력전…AI·축사매입 등 300억 요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