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올해의 데이터 담은 '2022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네이버가 연말을 맞아 올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와 다양한 서비스 데이터를 담은 '2022 연말결산' 페이지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말결산 페이지는 △네이버 사용자의 서비스 활동 데이터를 요약한 '2022 한 장 정리', △인기 검색어를 살펴볼 수 있는 '100만이 찾은 키워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2022 포인트 연말결산', △서비스별 연말 이벤트 소식을 한 데 모은 '모아보는 연말북'으로 구성됐다.
먼저 2022 한 장 정리에서는 쇼핑, 포인트, 뉴스, 플레이스 등 올 한 해 사용자가 네이버에서 활동한 데이터를 요약해 선보인다.
사용자는 쇼핑을 가장 많이 한 카테고리, 주간 평균 뉴스 소비량, 네이버 지도에 저장한 맛집/카페 등 자신의 데이터를 살펴보고, 국민 평균 데이터와 비교해 볼 수 있다. 포인트 연말결산에서는 올해 적립 받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부터 사용처까지 자신의 쇼핑 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100만이 찾은 키워드에서는 작년 동기 대비 검색량이 100만 이상 증가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출제되는 10개의 퀴즈를 풀며 올해의 검색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엔데믹 국면을 맞아 프로야구 개막, 마스크 해제, 항공권 예약 등 야외 활동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으며 MBTI, 퍼스널 컬러, 주간일기 챌린지 등 MZ 세대 트렌드에 대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도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사용자들이 보다 풍성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림(KREAM), 나우(NOW), 네이버 인플루언서, 프리미엄 콘텐츠, 쥬니버스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 네이버의 서비스 내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소식들도 모아보는 연말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2022 네이버 연말결산' 외에도 사용자가 올해 가장 즐겨 들었던 음악과 뮤지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VIBE REWIND 2022'도 지난 5일 공개됐다. 이어 오는 12일 '2022 블로그 리포트', 16일 '2022 MYBOX 올해 보기' 등 네이버 서비스에 쌓인 데이터로 한 해를 돌아보는 다양한 결산 페이지들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테오 AI 스튜디오, AI콘텐츠페스티벌 컨퍼런스 워크숍 참여
- "다시온이 만든 유기동물 프로젝트"…‘다시온 2026 캘린더 프로젝트’ 론칭
- 한화에어로, 국내 최초 R&D·마케팅용 K9 자체 보유
- 한유원-수자원공사, 협력 중소기업 동반성장포인트 전달식 개최
- HD현대, '5년 내 매출 100조' 미래 성장 로드맵 제시
-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단행…AI·EPC 시너지 극대화
- 소상공인연합회, "쿠팡 사태 소상공인 2차 피해 시 집단 소송"
- 에이슬립, 종근당과 조기진단 기반 통합 관리 모델 구축 추진
- 롯데마트, 연말 결산 프로모션 ‘통큰세일’ 행사 진행
- 중기부, 2025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