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카카오모빌리티와 시그니처 향 개발…카카오T 벤티에 ‘슬로우 그린’ 첫선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에 시그니처(CI) 향기를 품고 달리는 대형택시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향기마케팅전문기업 센트온은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시그니처 향기인 ‘슬로우 그린’은 자동차 실내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택시기사들에게 활력을, 카카오T에 탑승한 승객들에게는 기분 좋은 첫인상을 선사하고자 센트온 향기 R&D 센터에서 개발했다.
이근순 센트온 향기 R&D센터 팀장은 “오랫동안 주요 호텔이나 브랜드의 다양한 시그니처 향기 개발 경험과 사용자의 특성을 감안해 개발한 ‘슬로우 그린’ 향기는 시트러스 민트-플로럴-우디로 이어지는 향조로 구성했다”면서 “택시기사들에게는 리프레시를, 탑승객에게는 안락함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시그니처 향 ‘슬로우 그린’이 담긴 종이방향제 모습.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이번에 개발된 ‘슬로우 그린’ 시그니처 향기는 자동차 실내 공간을 고려해 은은하게 발향 될 수 있도록 종이방향제와 필요에 따라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룸스프레이 타입 총 2종으로 개발됐으며, 카카오T 벤티 차량에 우선 적용됐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시그니처 향기 ’슬로우 그린’은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수차례 테스트 끝에 조향한 향이다”라며 “향기와 함께 하는 기분 좋은 이동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전자, 기흥을 차세대 반도체 R&D 거점으로…설비 반입식 개최
- "용강이와 철의 가치 알아가요" 현대제철, 자체 캐릭터 '용강이' 출시
- 시스메이트, LED안내전광판 4종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
- 대한상의 “OECD 최고수준 상속세가 비정상적 경제 환경 만들어”
- 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건강한 편의점’ 선도
- 롯데웰푸드, 락탈리스社와 함께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 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7년째 지원
- BMW그룹 코리아, 영종 드라이빙 센터 재개관…"고객 친화 공간으로 새 단장"
- 두산연강재단, 두산꿈나무 장학생 등 장학금 5억 원 지원
- 롯데리아 ‘리아 런치’, 판매량 16% 증가…“가성비·가심비 전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기흥을 차세대 반도체 R&D 거점으로…설비 반입식 개최
- 2"용강이와 철의 가치 알아가요" 현대제철, 자체 캐릭터 '용강이' 출시
- 3경기신용보증재단-기업은행, 맞손... ‘50억 원 특별출연’
- 4시스메이트, LED안내전광판 4종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
- 5수출입銀, 한반도 미래전략 대북정책 세미나…8.15 독트린 실행방안 논의
- 6검찰, 우리금융 압수수색…현 경영진으로 수사 확대
- 7연세사랑병원, 증강현실∙3D 이미지 결합 인공관절 수술 정확성 향상 연구 발표
- 8대한상의 “OECD 최고수준 상속세가 비정상적 경제 환경 만들어”
- 9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건강한 편의점’ 선도
- 10롯데웰푸드, 락탈리스社와 함께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