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내년 'UP가전' 미국 출시…글로벌 시장 확대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LG전자가 내년 초 미국을 시작으로 UP가전을 글로벌로 확대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UP가전의 해외 브랜드는 'ThinQ UP(씽큐 업)'이다.
LG전자는 우선 내년부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LG 스튜디오 (LG STUDIO)와 같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포함해 미국에서 출시되는 주요 생활가전을 UP가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물론 미국 고객의 제품 사용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내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LG 씽큐 앱에서 터치만으로 제품 컬러를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를 포함한 다양한 UP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LG전자 전시관에서 LG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현재까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총 24종의 UP가전을 출시했고 120개 이상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배포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국내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은 UP가전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UP가전을 통해 고객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에코플랜트, 작년 영업익 2346억원…전년比 49%↑
- “신축 아파트 희소성 더 커진다”…‘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2·3단지’ 선점 경쟁 후끈
- 방통위, 광고메시지 '친구톡' 준비 카카오에 "스팸 방지 협조 요청"
- HLB 진양곤, 간암 신약 불발 ‘사과’…“끝 아니다”
- 발란, 결국 법정관리…미정산 대금 130억 불투명
- 보험 수수료 공개가 생존 위협?…소비자 “환영”
- 신영證 등 증권사 연대, ‘홈플러스’ 형사고소…MBK는?
- 대우건설 김보현, 재도약 다짐…'안전' 최우선 과제로
- “中企 판로확대 돕는다면서”…‘T커머스 허가’ 하세월
- 코웨이 ‘집중투표제’ 도입 불발…행동주의 펀드 완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h수협은행, 제5기 'Sh크리에이터' 발대…'임플로이언서' 브랜딩 확대
- 2김영태 남원시의회 의장, 산불진화대 격려 방문
- 3경기도, 주 4.5일제...'쉬자' 운영
- 4인천, 국비 7조 원 확보 시동... 효율 강화해야
- 5파주시, 미군 반환공여지 개발..."난관多“
- 6전주시-전북자치도교육청, 마이스산업 활성화·미래 교육 지원 ‘맞손’
- 7과천시, 지정타 주차장 추진… 시의회·시민 모두 ‘제동’
- 8부천시, ‘온 마음 펀드’ 출범
- 9SK에코플랜트, 작년 영업익 2346억원…전년比 49%↑
- 10전북자치도, 금융특화도시 도약 위해 이전 금융기관과 협력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