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숨은 인적자원 발굴에 나선다
전국
입력 2023-01-10 15:42:53
수정 2023-01-10 15:42:53
강원순 기자
0개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재능 보유자를 군정에 적극 활용
[홍천=강원순 기자]강원도 홍천군이 지역은 숨은 인적자원 발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관내 인적자원 조사를 통해 지역자원을 확보하고 군정에 적극 활용한다.
이를 위해 1월부터 전부서 및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숨은 전문가 및 재능 보유자를 최대한 발굴하고, 검증 및 대상자 면담을 통해 2월 중 인력풀을 구성키로 했다.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를 군정 전반에 활용하여 소통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요사안에 대한 자문, 심사, 강의, 정책 제안 등을 통해 군정 참여 및 재능기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각 분야별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인적네트워크를 활용된다.
그리고 귀농귀촌인, 관외 전입자 등 타 지역 출신 관내거주 인사를 활용한 관계인구 확보를 통해 인구감소지역 지역소멸 위기 극복 대안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방안도 마련한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번 숨은 인적자원 발굴을 통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사회적 덕망을 갖춘 전문가를 적극 활용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군정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그래도 이재명은 안됩니다’ 현수막 부산 전역에 내걸려
- 임은정 검사 “검찰 태세전환 얼마나 빠른데, ‘봐주기 수사’ 우려 안해”
- K-버섯, 케이터링 메뉴로 호주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 세종특별자치시, 산단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
- 전남도 농정업무 평가 종합대상에 해남군
- 광주시, 지역경제 회복 소비촉진 캠페인 나서
- 금호타이어,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에서 골드메달 획득
- 한양,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아파트 분양
- BPA, 중구 희망지역아동센터서 어린이들과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
- 강기정 시장 “구미시 취소 이승환 공연 광주서 하자” SNS 제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