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K-콘텐츠 성장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강남 역삼동에 개소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입주기업들이 국내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입주사들은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로부터 사무실, 회의실, 라운지 등 기본적인 업무공간을 비롯해 다목적 스튜디오, 360 스튜디오, 편집 및 렌더링룸, 세미나실 등 콘텐츠 제작에서 시연까지 원스톱으로 작업할 수 있는 제작지원 인프라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가 센터에 같이 입주해 기업들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입주기업은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와의 심층적인 기업진단을 통하여 사업 현황 파악 및 기업분석을 진행하며, 진단에서 도출한 KPI 달성을 위하여 전담 멘토링, 상시 및 정기 컨설팅, 교육 세션, 네트워킹, 외부 전시 및 채용 지원 등 체계적인 비즈니스 지원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예를 들면, 앞서 투자 성과를 이뤄 낸 베코엔터테인먼트는 전문 변호사 매칭을 통한 법률 자문으로 투자 계약서 작성에 도움을 받았다. AI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는 힐링사운드는 의사 출신 VC로부터 의료기관 진출과 투자에 관한 멘토링을 받고 있고, 신규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몇몇 기업은 공동 채용설명회를 통해 인재 확보에 도움을 받고 있다.
짧은 기간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2023년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멤버십 제도’를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그간 입주기업에만 제공되던 인프라, 비즈니스 프로그램 지원 혜택을 멤버십 기업에도 제공해 콘텐츠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 다문화가족들과 걷기대회 ‘성료’
- 2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3인천시, 생계형 체납자에 ‘맞춤형 지원’ 펼쳐
- 4파주시, 공공도서관에...‘리박스쿨’ 도서 퇴출 결정
- 5북수원테크노밸리, "AI가 열어가는 자족형 15분 도시로"
- 6김정헌 중구청장 “제물포구 성공, 주민 화합이 답”
- 7동두천시, ‘환경·안전 도시’로 재도약 밑그림
- 8의정부시, 보훈단체별 간담회… “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9'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10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