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목표달성 결의대회 개최…"대리점과 함께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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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박세아 기자] 쌍용자동차는 ‘2023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써닝리더십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목표달성 결의대회’에서 곽재선 쌍용자동차 회장 및 정용원 사장, 김광호 국내사업본부장 상무 등 관련 임직원을 비롯해 대리점협의회 박현기 회장(수원장안대리점)과 전국 판매 대리점 대표 등 250여명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결의 대회에서 지난해 실적 리뷰를 진행하고,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로 자동차 시장이 경색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3년 자동차 시장 동향 및 이를 타개하기 위한 사업 계획과 전략을 점검했다.
쌍용자동차는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신모델 출시 및 상품성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고객 접점 마케팅 활동 강화 ▲신사업 진출을 통한 판매 지원 ▲AS 네트워크 확대 및 서비스 향상 등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대리점 대표들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건전한 영업 문화 정착 및 정도 영업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외부 강사를 초청해 ‘끌리는 기업은 고객 서비스가 다르다’란 주제로 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재선 쌍용자동차 회장은 “지난해 여러 가지 여건으로 영업환경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고군분투해주신 대리점 대표님들께 감사하다”며 “쌍용차는 이제 KG그룹 가족사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여 대리점과 쌍용차는 서로 시너지를 내는 상호 이해적 관계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급변하는 판매 환경 속에서 쌍용차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대리점 대표님들께서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대리점 협의회 박현기 회장은 “회사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회사 임직원 여러분과 지난 2년간 기업회생절차로 인해 힘든 시간을 묵묵히 견뎌온 대리점 대표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우리가 신념과 믿음으로 함께 한다면 어려운 역경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기업 정상화를 이룰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올해 토레스를 필두로 렉스턴과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 물량 확대를 비롯해 U100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한층 강화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제고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내수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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