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학교 정보화 업무 환경 개선’ 박차
‘학교 정보화 업무 및 순회 근무 지원, 교원 업무 경감 극대화’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Ai, 메타버스 교육 등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학교 정보화 업무 및 순회근무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미래교육 환경 구축으로 인해 정보화기기 사용 급증과 학교 정보화 업무 과중에 대한 대책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고 전반적인 정보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학교정보화지원 및 순회근무”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62개교)를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실시한다.
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정보화 업무를 ‘정보보호’와 ‘정보화물적기반운용’으로 분류하고 업무담당자 단체대화방, 업무용 메신저 활용을 통해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실시간으로 지원하고 학교 맞춤형 정보보호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극대화 한다. 또한, 정보화물적기반관리를 위해 정보지원담당부서의 전문 인력이 직접 학교 현장을 순회 근무하며 학교정보화장비 관리 지원, 학내 전산망 관리/감독 지원 등 IT정보기술을 제공하여 다양한 정보화장비에 대한 활용 및 운용의 적시성을 확보하여 정보담당교사가 정보업무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진행한 학교 정보화기기 유지보수 절차 개선사업은 그간 정보화기기 장애 발생 시 소속 교직원이 정보업무담당자(정보담당교사)를 통해 유지보수를 신청하고 정기점검일에 장애조치하던 불편한 방식에서 벗어나, 교직원 개개인이 직접 경북교육 업무용메신저의 ‘PC유지보수' 시스템을 활용하여 24시간 이내에 수시로 기술지원을 받아 장애를 해결할 수 있어 학교 현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순관 행정지원과장은“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교육을 위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SW-AI 교육 환경 기반을 조성하고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수용한 혁신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교사를 학생곁으로,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청라하늘대교 명칭, 주민 민의 무시”
- 인천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소득 무관 확대
- 인천경제청, 스타트업펀드 1호 투자 성과 공유
- 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직원 격려행사 열어
- 유정복 인천시장, 행정체제개편 설명… “공무원이 변화의 중심”
- 고창군, 주요 관광지 '여행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
- 고창군, 제1회 고창군 청년상 후보자 추천 접수
- 김진태 지사, 군사규제 현장 방문… "축구장 2260개 면적 규제 걷어내겠다"
- 무더위 날리는 백두대간 고원 피서지, 하이원리조트의 여름 축제
- 남원시체육회-노무법인 이상, 업무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청라하늘대교 명칭, 주민 민의 무시”
- 2인천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소득 무관 확대
- 3인천경제청, 스타트업펀드 1호 투자 성과 공유
- 4이영훈 인천 미추홀구청장, 직원 격려행사 열어
- 5유정복 인천시장, 행정체제개편 설명… “공무원이 변화의 중심”
- 6고창군, 주요 관광지 '여행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
- 7고창군, 제1회 고창군 청년상 후보자 추천 접수
- 8노란봉투법, 국회 8부 능선 넘었다…재계 ‘반발’
- 9“베지밀 팔아 남는 게 없다”…정식품, 체질 개선 구슬땀
- 10기로의 iM금융…순익 급증 불구 '정책 전환' 난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