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하이라이트 ‘숏폼’ 활용…디지털 판로 확장
SNS 전용 숏폼 통해 MZ세대와 소통 강화
‘라방 구독하라구’ 이벤트 기프티콘 제공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 하이라이트 숏폼 발행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SNS ‘숏폼’ 플랫폼을 이용해 새로운 판로를 추가하고, 다양한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소개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공영홈쇼핑은 이달 초부터 중기부가 추진하는 핵심미션의 일환으로 공영라방, 공영앱의 민관 협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소비침체 등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중소·소상공인 판로지원을 통해 민생경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에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의 하이라이트 방송을 숏폼으로 제작해 공영쇼핑 인스타그램에 게재, 상품페이지로 직접 연결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스타그램은 MZ세대를 주축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 SNS채널인 만큼 중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로를 넓히는 방안으로 적합하다.
공영홈쇼핑은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 제작한 SNS전용 숏폼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앞으로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방 구독하라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공영몰 내 공영라방 페이지를 구독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다. 2월 20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이벤트는 공영몰 메인페이지에서 공영라방탭으로 들어가 오른쪽 하단에 있는 구독 버튼을 누르거나 공영라방 예고화면의 +구독 버튼을 누르고 3월 5일까지 구독을 유지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케이크 10명, 커피쿠폰 190명, 총 200명의 고객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최성훈 공영홈쇼핑 모바일마케팅팀 팀장은 “언제 어디서든 확인 가능하고 구매까지 바로 이뤄지는 숏폼이 대세인 만큼 공영라방의 상품들을 숏폼으로 제작해 SNS 플랫폼을 통해 적극 소개하고 판매로 이어지게할 것”이라며, “이번 공영라방 구독 이벤트 ‘라방 구독하라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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