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 참가…“수소모빌리티 사업영역 확대”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두산은 지난 23일 개막해 오는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드론쇼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문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이 주최한다. 올해는 170여개 기업이 참가하며, 약 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회를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적용된 ▲DM15 ▲ DS30W ▲ DT30X ▲ UGV (Unmanned Ground Vehicles) 등이다.
DM15는 가볍고 높은 안전성을 갖춘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모듈로,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해 드론 기체는 물론 다양한 지상 모빌리티에도 적용할 수 있다.
DS30W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장착할 수 있는 드론 기체로, 기존 제품 대비 내풍성이 강화돼 평균 풍속 12m/s, 순간풍속 15m/s까지 견딜 수 있으며, 방수·방진 관련 IP43 등급을 획득해 내구성도 갖췄다. 또한 DS30W에 설치해 안전한 비행 기능과 다양한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는 초소형·경량화 통신모듈 ‘Gen3’도 선보인다.
DT30X는 일체형 수소드론으로, 기존 제품 대비 기체 사이즈를 축소했으며, 비행 효율이 높고, 방수, 방진 등 내구성이 우수하다. 이 제품은 올해 하반기에 국산화를 완료하고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수소 UGV는 협력사 BTE와 공동개발 중인 제품으로, DMI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이 적용된 무인이동로봇이다. 지난 1월,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수소 UGV는 긴급 구호 물품 수송, 순찰, 모니터링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소음이 적고 장시간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군 작전에도 활용할 수 있다.
두산은 이 외에도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수소용기(7L, 10.8L)와 수소드론, 수소 UGV 등 소형 모빌리티를 충전할 수 있는 모바일 수소충전장비도 소개한다.
두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활용한 드론, UGV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사업협력 파트너를 발굴함으로써 수소모빌리티 사업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은 전시회 기간 동안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부스 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하고, 부스 외벽 및 내부에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담아 홍보활동을 지원한다.
두산 관계자는 “부산엑스포 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 한국마사회, 2025년 신입사원 임용식 개최…창사 이래 최다
- 다이나핏, 뮤즈 있지 '유나'와 함께 한 캠페인 화보 공개
- 한남2구역, 또 갈등…"시공사 교체 논의"
- 새로운 스타 탄생 기대감…올해 트리플 크라운 6일 스타트
- 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 쓰리에이치, 스포츠크림 아스릭손 신규 TVCF 공개
- 맨파워코리아, 글로벌 경영 전문가 '김옥진' 대표이사 선임
- 불막열삼, 13일 ‘열삼데이’ 맞아 이벤트 동시 진행
-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마농 문화체험 전국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경찰서, 춘향제 앞두고 공중화장실 비상벨 점검
- 2남원시,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청소년 정책, 우리가 만든다"
- 3장성군, 민원업무 부서 대상 ‘찾아가는 청렴 티타임’ 진행
- 4KB국민銀, 미얀마 지진 피해 구호 성금 1억4000만원 지원
- 5남원시, 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국비 3,500만 원 확보
- 6남원시,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예비회원 가입 신청
- 7하나금융, 중기·소상공인 대상 총 6.3조원 긴급 금융지원
- 8남원시, 청명‧한식 앞두고 산불 비상체제 가동
- 9순창군, 산불 대응 매뉴얼 재정비…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 10남원시의회, 전북대 지역산업학과와 교육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