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제2회 우수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 개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벤처·스타트업 등 창업기업 발굴
상품개발지원금, 영상제작비 지원, TV홈쇼핑 방송 론칭까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2023년 ‘제2회 우수 아이디어 및 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청년, 지역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모든 중소벤처기업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유통지원포털사이트 ‘판판대로’의 비대면 평가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공정하게 이뤄진다. 절차는 1차 자격심사, 2차 전문가 서류심사, 3차 전문가 PT 심사로 이뤄진다. 창의혁신제품, 브랜드K 등 정책적 육성 제품 시 가점이 부여된다.
공영홈쇼핑은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5월 ‘제1회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총 10개 기업 제품을 선정,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1팀 1,500만원, 최우수상(공영홈쇼핑 대표이사상) 1팀 1,000만원, 우수상 8개팀 각 500만원 씩 총 6,500만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선정된 상품은 공영홈쇼핑 MD·QA 담당으로부터 1:1 상품 코칭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홈쇼핑 영상 제작 비용 최대 350만원을 지원받고,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로 공영홈쇼핑 TV 생방송으로 론칭한다.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끈 유망상품은 지속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은 우리나라의 숨은 인재와 중소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우수 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제품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전국의 열정과 패기 넘치는 중소벤처인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2'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3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4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5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6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7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8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9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