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제2회 우수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 개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벤처·스타트업 등 창업기업 발굴
상품개발지원금, 영상제작비 지원, TV홈쇼핑 방송 론칭까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2023년 ‘제2회 우수 아이디어 및 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청년, 지역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모든 중소벤처기업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유통지원포털사이트 ‘판판대로’의 비대면 평가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공정하게 이뤄진다. 절차는 1차 자격심사, 2차 전문가 서류심사, 3차 전문가 PT 심사로 이뤄진다. 창의혁신제품, 브랜드K 등 정책적 육성 제품 시 가점이 부여된다.
공영홈쇼핑은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5월 ‘제1회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총 10개 기업 제품을 선정,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1팀 1,500만원, 최우수상(공영홈쇼핑 대표이사상) 1팀 1,000만원, 우수상 8개팀 각 500만원 씩 총 6,500만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선정된 상품은 공영홈쇼핑 MD·QA 담당으로부터 1:1 상품 코칭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홈쇼핑 영상 제작 비용 최대 350만원을 지원받고,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로 공영홈쇼핑 TV 생방송으로 론칭한다.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끈 유망상품은 지속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은 우리나라의 숨은 인재와 중소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우수 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제품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전국의 열정과 패기 넘치는 중소벤처인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