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브랜드 협업 상품 인기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브랜드 캐릭터 컬래버 및 단독 선론칭 협업이 연이어 성공하며 MZ세대 공략을 위한 필수 채널로 자리 잡았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9일 인기 뷰티 브랜드 '롬앤'은 에이블리를 통해 '백미 톤업 선 쿠션'을 선론칭하고 톤업 크림, 선 쿠션, 노세범 파우더로 구성된 ‘백미 톤업 기획 세트’를 에이블리에 단독 출시했다.
기존에 '롬앤' '백미 톤업 크림'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에이블리 MZ 유저 니즈와 맞물려 꾸준히 기록적 성과를 거둔 결과, 에이블리가 주목받는 신상품 론칭 채널로 부상한 것이라는 게 에이블리 측의 설명이다.
지난 9일~15일 진행된 론칭 기념행사에서 에이블리 내 '롬앤' 거래액은 2배가량 증가했으며 '백미' 라인 상품 거래액은 직전 동기 대비 11배 이상, 판매량은 9배 가까이 늘었다.
'백미 톤업 선 쿠션'이 높은 인기를 끌었고, 에이블리 스테디셀러 상품인 '백미 톤업 크림'도 거래액과 판매량 모두 크게 상승했다.
캐릭터 컬래버 화장품 역시 인기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16일~22일, 에이블리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와 '맑눈광' 컨셉의 넷마블 인기 캐릭터 '양파쿵야'의 컬래버 기획전을 실시했다.
해당 기간 에이블리 내 '양파쿵야' 검색량은 약 6.5배 늘었으며, 브랜드 대표 상품인 '루나 컨실러'를 비롯해 '루나', '쿵야' 등 관련 키워드도 높은 관심을 얻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 뷰티는 생생한 고객 리뷰가 업계 대비 빠른 속도를 쌓이고 있어, 협업 진행 이후에도 브랜드사에 고객 반응이 담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에이블리 유저 모두 만족스러운 뷰티 쇼핑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한·일 경제협력 인식조사 발표
- 중진공, 인도공과대학 TIF와 AI 기술협력
- 국토부·외교부, 13개국과 항공회담…UAE 지방공항 운수권 신설
-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CJ대한통운, 리얼월드와 ‘물류용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 제네시스, 美 매체 선정 ‘202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 고령운전자 운전 기록 분석해보니…141명 석달 간 페달오조작 71회
- HD현대, 美안두릴과 자율 무인수상함 협력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증가…"구성 다양화 예정"
- 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발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도시공사, 조직 운영 전반 불안정 지적
- 2경기북부 3대 교통현안 ‘동시 지연’…도민 불편 가중
- 3NEXT K: 전북
- 4양양군 7급 공무원, 환경미화원 '갑질 논란' 일파만파...군은 "깊이 송구"
- 5포항시, 직원 소통·화합 행사 개최…취약지역 환경정비와 안전 배출 홍보도 진행
- 6포항시개발자문위원연합회, 포항에코빌리지 성공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7아태이론물리센터, 아태ai센터 포항유치필요성 논의...공감대 확산 본격화
- 8포항시, ‘2025 해양 모빌리티 안전 엑스포’서 북극항로 특화 전략 선보인다
- 9포항시, 호동근로자종합복지관·건설기능학교 새단장…근로자 복지 인프라 강화
- 10포항시, '2025 해피투게더 경북 in 포항' 개최. .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향한 시민 공감의 장 열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