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국내관광 활성화 나선다…한국관광공사와 MOU
다양한 국내 관광상품 개발해 지역경제 기여
라이브커머스 판로지원, 홈쇼핑채널 무료광고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과 한국관광공사는 4일 서울시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상품 개발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통한 관광상품 판로지원 ▲TV홈쇼핑 채널 무료광고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별로 우수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 을 통해 연간 10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 특성상 현지 생방송은 물론 다양한 연출과 콘셉트를 통해 효과적인 홍보와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본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공익적 지역홍보 광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TV홈쇼핑의 강점을 살려 무료 광고방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총 53개 국내관광, 지역홍보, 지역박람회 등을 선정해 각각 15회 광고방송을 진행예정이며, 최대 795회 광고방송 노출을 통해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대유행이 막을 내리자 해외여행은 급증하는데 상대적으로 국내관광 비중이 낮은 측면이 있다”며, “국내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역을 발굴해 새로운 여행지의 즐거움과 매력을 알리고, 자연친화, 힐링 등의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국내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내수진작 및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2'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3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4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5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6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7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8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9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