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국내관광 활성화 나선다…한국관광공사와 MOU
다양한 국내 관광상품 개발해 지역경제 기여
라이브커머스 판로지원, 홈쇼핑채널 무료광고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과 한국관광공사는 4일 서울시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상품 개발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통한 관광상품 판로지원 ▲TV홈쇼핑 채널 무료광고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별로 우수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 을 통해 연간 10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 특성상 현지 생방송은 물론 다양한 연출과 콘셉트를 통해 효과적인 홍보와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본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공익적 지역홍보 광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TV홈쇼핑의 강점을 살려 무료 광고방송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총 53개 국내관광, 지역홍보, 지역박람회 등을 선정해 각각 15회 광고방송을 진행예정이며, 최대 795회 광고방송 노출을 통해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대유행이 막을 내리자 해외여행은 급증하는데 상대적으로 국내관광 비중이 낮은 측면이 있다”며, “국내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역을 발굴해 새로운 여행지의 즐거움과 매력을 알리고, 자연친화, 힐링 등의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국내관광상품을 적극 홍보해 내수진작 및 지역경제에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방온도 20도 지켜요”…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
- LG전자 류재철, CES 데뷔…“공감지능 비전 공개”
- 현대차그룹,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공개
- 中 지커 상륙·샤오펑도 준비…수입 전기차 ‘러시’
- 게임 개발사 줄여 놓고…카카오 정신아 “계열사 축소해 AI 집중”
- 삼성, GDDR7 D램 대통령상 수상…‘게임 체인저’ 부상
- 두산밥캣, 獨 바커노이슨 인수 추진…“유럽 공략 속도”
- 쿠팡發 개인정보 유출…이커머스 전반 ‘보안 비상’
- SK바이오팜, 독일 기업과 방사성 동위원소 공급 계약 체결
- 중기부 예산 16.5조 확정…R&D에 2.2조 역대 최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읍면동 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전국 우수사례 선정
- 2포항시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 .‘제4차 외부 슈퍼비전’ 실시
- 3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유럽으로 첫발 내딛다. . .이탈리아 베르가모 기업 연수
- 4김천시, 시립교향악단 송년음악회 개최
- 5영천교육지원청 "'지속가능한 영천교육' 모두의 지혜로 만들어 갑니다"
- 6영천시, 2025년 Pre-스타·스타기업 4개사 선정
- 7영천시 아이행복센터, 지역 돌봄 혁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 8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 9포항시, 대한민국 지자체 최초 GGGI NFG 가입…글로벌 기후네트워크 합류
- 10포항시, 철강산업 위기극복과 미래도약 이끌 내년도 국비 1조 5316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