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글로벌몰에 'K뷰티 뷰티박스' 론칭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CJ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를 론칭하고, 올해 8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뷰티박스'에 담아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뷰티박스'는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돕기 위해 올리브영이 직접 기획해 올해 1월부터 글로벌몰에 도입한 K뷰티 체험 박스다.
자력으로 해외 진출이 쉽지 않은 상품들을 시즌 콘셉트에 맞춰 10개 내외로 선별해 '뷰티박스' 하나만 구매해도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K뷰티가 생소한 해외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경험률을 높이고자 상품 구색에 비해 판매 가격을 최대 60% 가까이 낮췄다.
지난 1, 2월 판매한 '뷰티박스'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고객의구매 비중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이달 '뷰티박스'는 비건 뷰티, 스프링 메이크업, 스무딩 세 가지 콘셉트로 준비했으며, 각 콘셉트에 맞는 총 10개의 상품을 엄선해 박스를 구성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총 8회차의 '뷰티박스'를 제작, 기초·색조·헤어·바디 등 카테고리를 불문한 5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 80여 개 상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할 방침이다.
또 '뷰티박스'를 통해 글로벌 고객을 만난 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상품을 수출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올해 글로벌몰을 통한 마케팅, 해외 물류 서비스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을 도울 새로운 방안을 고민하다, 유망 신진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집약한 '뷰티박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올리브영은 중소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넘어 안정적인 수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K뷰티 게이트웨이'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 이형배 대표이사, 인젠트 이끈다…AI·데이터 플랫폼 강화 박차
- BMW 내쇼날 모터스, 평택 전시장 새로 단장해 오픈
-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40대 한정' 한성에디션 출시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신규 파이터 ‘시라누이 마이’ 업데이트
- 볼트테크코리아, 롯데하이마트와 '아이폰 17 업그레이드 서비스' 출시
- NHN링크, 1010석 규모 ‘티켓링크 1975 씨어터’ 공연장 3일 개관
- 카카오,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우수기업’ 선정
- 구리도시공사 ‘AI 기반 교통약자 이동지원서비스’, 2025 공공혁신서비스 이노스타 인증 획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덕군, 2025년 3분기 군정 발전 유공자 군수 표창 수여
- 2영덕문화관광재단, 민간관광안내소 오픈
- 3계명문화대-㈜한국파크골프, 파크골프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한 협약 체결
- 4대구행복진흥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5경산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와 학생 안전·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 6순창군, '내 집 마련' 꿈 지원…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연장
- 7순창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구강건강 선도 지자체'
- 8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 9토스증권, 추석 연휴부터 미국주식 배당금 '공휴일 지급' 정례화
- 10S-OIL, AI 기반 구매 시스템으로 혁신 가속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