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특급기내서비스에 탑승한 BIE실사단 연신 ‘엑설런트’
BIE 실사단 환송 특별기에서 특급 기내서비스 제공
2030년 다시 만나자는 기내방송에 박수와 손가락하트로 화답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BIE실사단이 에어부산 특별기(BX2030편) 안에서도 “전용 특별기까지 제공되어 너무 놀랍고 마지막까지 감동을 안고 한국을 떠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들은 맞춤형 기내서비스에 “엑설런트(훌륭)”를 연발하며 크게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 7일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장성민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 윤상직 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 사무총장 등의 환송을 받으며 에어부산 특별기에 올라탄 실사단은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좌석, 특별 제작된 향수, 부산을 담은 식음료 서비스, 하늘 위에서 열린 작은 음악회, 승무원의 일대일 서비스 등 오감만족 기내 서비스와 세심한 배려에 매우 흡족한 반응과 함께 감사의 뜻을전했다.
이날 실사단은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좌석에 앉자마자 기내에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향기에 관심을 가졌다.
이번 특별기 운항에 맞춰 특별 제작한 향수라는 승무원의 안내에 구매처까지 물어 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실사단은 한복을 차려입고 안내방송을 하던 승무원에게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칭찬하면서 이색적인 기내 모습에 실사단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꺼내 승무원에게 기념촬영을 요청하거나 기내모습을 촬영하기도 했다.
이륙 후 승무원은 실사단 한명씩을 전담, 준비한 식음료가 대부분 부산과 관련돼 있다는 설명과 함께 주문을 받았다.
이에 실사단은 “매우 기대된다”며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다.
한 실사단원에게는 건강 상태, 취향 등을 고려해 로우슈가 식단인 과일 및 블루베리 샐러드, 귀리 우유를 별도로 제공하였고, 비건으로 앙금과자도 3종을 별도로 준비했다고 하자 매우 기뻐하며 “이렇게까지 세심하게 배려해줘서 너무 감사한데 맛까지 훌륭하다”며 극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내식은 아침 시간대를 고려해 부산과 인접지역 특산물을 활용, 당근스프, 샌드위치 등 부담스럽지 않은 간단식으로 준비했다.
이들은 식사 후 승무원의 플롯 연주로 진행된 ‘하늘 위 작은 음악회’에 처음 접한 기내 연주회에 놀라움을 표하며 흥얼거리기도 하면서 연주를 즐겼다.
특히 ‘아리랑’이 연주될 때는 대부분 동영상을 촬영하며 “매우 감동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연주와 함께 제공된 식용 꽃을 활용한 한식 디저트에 대해서는 “한 폭의 동양화가 연상되고, 정말 아름답고 먹을 수가 없을 정도의 예술작품이다고 크게 만족했다.
특별기가 목적지에 가까워지자 캐빈매니저가 “부산 방문이 어떠하셨냐”고 기내 방송을 통해 소감을 묻자 실사단은 “부산에서의 기억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며 “특히 광안리 불꽃축제는 정말 아름다웠다”고 뜨겁고 찬란했던 부산에서의 여정과 준비상황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에어부산은 ‘REMEMBER BUSAN’이라고 적힌 보드인사를 끝으로 1시간 30분이라는 짧지만 강렬했던 특별기 운항은 2030년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라는 간절한 염원을 실사단 마음에 안착시키며 성료됐다고 설명했다.
안병석 에어부산 대표이사는 “BIE실사단의 마지막 여정에서도 엑스포 유치라는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전해질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들이 세심히 살피고 치열하게 준비했다”며 “실사단 환송에 나섰던 직원들이 벅찬 마음으로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며 부산은 정말 준비를 마쳤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의 진심이 실사단에 반드시 전해졌으리라 믿고, 엑스포 유치라는 큰 선물로 돌아오길 국민들과 함께 소망한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12⋅3내란 옹호 단체 지원 조례 시행 '남구의회'…"이의제기 없어"
- 부산도시공사, 추석 맞아 영구임대아파트서 계절먹거리 나눔행사
- 민형배 의원, 글로컬대학30 선정 "정치적 해석 지양해달라" 했지만
- 광주시, 멍냥이 행복축제 ‘펫크닉’ 연다
- 광주시, 안전·편안한 추석연휴 종합대책 시행
- 전남도 관광진흥기금 융자 192억…역대 최대 규모
- 임미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당선
- 수성구, 주민참여형 축제 ‘2025 수성못페스티벌’ 성료
- 차규근 의원 "최근 5년 새 한국은행 명절 전 화폐교환, 올해 설날이 가장 많아"
- [백상] 이상일 용인시장, 반도체 초대형 프로젝트...502조 원 투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틀루토AI, 한컴과 손잡고 '한애드온즈' 파트너십 체결
- 2LG생활건강, 신임 CEO에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선임
- 3롯데마트슈〮퍼, 추석 앞두고 20kg 절임배추 사전예약
- 4카카오톡, 일본 여행 전용 서비스 ‘트래블톡’ 출시
- 5카카오모빌리티, 교통연구원·공학한림원과 자율주행 미래 청사진
- 6신세계사이먼 아울렛, 추석 맞아 '홀리데이 슈퍼 딜' 개최
- 7우리금융그룹, 총 80兆 투입... 생산적 금융으로 물꼬 돌린다
- 8GS리테일, ‘GS ALL 멤버십’ 효과 입증…신규 가입자 증가
- 9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포용과 혁신으로 국민의 금융그룹 완성”
- 10NH투자증권, 트레이딩시스템·홈페이지 주소 변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