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소통 경쟁력’ 인정…넷마블 뉴미디어,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
SNS 통한 이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성과 인정
글로벌 이용자와 소통 강화…틱톡 등 글로벌 채널 활용 예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최근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또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인기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난방온도 20도 지켜요”…에너지 절약 캠페인 출범
- LG전자 류재철, CES 데뷔…“공감지능 비전 공개”
- 현대차그룹,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공개
- 中 지커 상륙·샤오펑도 준비…수입 전기차 ‘러시’
- 게임 개발사 줄여 놓고…카카오 정신아 “계열사 축소해 AI 집중”
- 삼성, GDDR7 D램 대통령상 수상…‘게임 체인저’ 부상
- 두산밥캣, 獨 바커노이슨 인수 추진…“유럽 공략 속도”
- 쿠팡發 개인정보 유출…이커머스 전반 ‘보안 비상’
- SK바이오팜, 독일 기업과 방사성 동위원소 공급 계약 체결
- 중기부 예산 16.5조 확정…R&D에 2.2조 역대 최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협중앙회·농협경제지주
- 2포항시, ‘읍면동 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전국 우수사례 선정
- 3포항시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 .‘제4차 외부 슈퍼비전’ 실시
- 4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유럽으로 첫발 내딛다. . .이탈리아 베르가모 기업 연수
- 5김천시, 시립교향악단 송년음악회 개최
- 6영천교육지원청 "'지속가능한 영천교육' 모두의 지혜로 만들어 갑니다"
- 7영천시, 2025년 Pre-스타·스타기업 4개사 선정
- 8영천시 아이행복센터, 지역 돌봄 혁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 9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 10포항시, 대한민국 지자체 최초 GGGI NFG 가입…글로벌 기후네트워크 합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