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베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Pre 시리즈 A 투자유치

경제·산업 입력 2023-05-10 08:45:13 수정 2023-05-10 08:45:1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포토샵 원본 파일로 자동 웹툰 번역이 가능한 ‘툰심(Toonsym)’ 플랫폼을 운영하는 인사이트베슬(대표 남지원)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S)으로부터 5억원의 Pre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래가치연동형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잠재성을 높게 평가하는 초기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툰심 플랫폼은 웹툰 번역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포토샵 파일 형식인 웹툰 원본 파일을 직접 업로드하여 대사를 모두 자동으로 언어 번역하고 교체하는 것은 물론 말풍선 레이어들을 일괄, 개별 자동 조절하여 웹툰 번역의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툰심은 2023년 2분기 론칭해 초기 고객들에게 선 도입될 예정이며,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많은 웹툰 업체와 웹툰 번역 업체에게 제안될 예정이다.


또한 웹툰의 표정과 색상을 번역에 반영하는 시각 문맥 기술, GPT 엔진과 융합해 원어민 수준의 영어 번역을 제공하는 특허등록 데이터구조 기반 번역 AI, 그리고 조직 및 팀 번역의 협업과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주는 TMS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남지원 인사이트베슬 대표는 “국내 기업은 물론 급성장 중인 해외 웹툰 시장에도 필요한 솔루션”이라며 “이번 정부기관 투자는 기업과 솔루션의 글로벌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K웹툰이 해외로 진출하는 고속도로의 너비와 최대 속도를 높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