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올해 1분기 138억원 영업손실…“코로나 엔데믹 영향”
경제·산업
입력 2023-05-12 16:07:36
수정 2023-05-12 16:07:36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씨젠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영업이익 1,997억원과 비교해 적자 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90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0.1% 감소했다. 순이익은 20억원으로 98.8% 줄었다.
씨젠에 따르면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코로나19 검사 건수가 크게 줄어 매출이 감소했다.
다만 코로나19 관련 제품을 제외하면 진단 시약 매출은 4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독감과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면서 관련 진단 시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했다.
씨젠은 "코로나19 관련 제품 외 다른 질환 진단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또 호흡기 바이러스 4종을 동시에 검사하는 PCR 제품을 현재 임상시험 중이며 연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인허가를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