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플러스, 석가탄신일 연휴 배달건수 전년 대비 20%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3-05-31 10:53:15
수정 2023-05-31 10:53:15
정의준 기자
0개
만나코퍼레이션의 배달대행 브랜드 만나플러스는 지난 석가탄신일 황금연휴 기간 배달 건수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업체는 이번 배달 건수 증가는 연휴 동안 전국적으로 비가 계속되고 환절기 독감까지 유행하면서 자녀와 가족여행, 나들이를 계획했던 이들이 실내 공간 또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음식 배달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배달음식 문화가 크게 확산되면서 음식점이 아닌 집에서 하는 외식이 대세로 자리 잡은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만나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경기연구원 조사 결과, 경기 지역 요식업체들의 배달이나 포장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매장 내 식사 매출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어 “어린이날에 이어 이번 석가탄신일 연휴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난 지난해와 비교해 배달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등 흐린 날씨의 연휴나 주말 동안 집콕족들에게 음식 배달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