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 유튜버 드로우 앤드류, 대구행복진흥원 ‘뜨청열강’에 떴다
럭키드로우 저자...지난달 에어부산 강연서 190명 모집에 420명 몰려
오는 27일까지 구글폼대구평생학습 온라인 플랫폼서 선착순 200명 모집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이하 행복진흥원)은 오는 27일 오후 7시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동산관 시청각실에서 청년 교육 프로그램인 ‘뜨청열강: 뜨거운 청년을 응원하는 열렬한 강연(이하 뜨청열강)’ 2차시 강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5일 배정원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한 행복진흥원 ’뜨청열강‘은 유명 강사의 오프라인 강의를 듣기 어려운 지역 청년들에게 현장감 높은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 및 고민 해결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7일 2차시 강연자로 나선 드로우 앤드류는 유투브 구독자 수 약 61만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을 주제로 꿈 앞에서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자신을 믿고 과감하게 ’나만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지역 청년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구글폼(https://forms.gle/3o7ZjKUe1YxUaYwJ9)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200명 모집하며, 강연에 관심 있는 대구시 청년(군위군 포함)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행복진흥원의 뜨청열강 강의를 통해 대구 청년들에게 자기개발의 시간과 새로운 동기부여를 통해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이루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뜨청열강‘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씩 진행되며, 오는 7월 18일 3차시 강연에는 ’tvn 알쓸신잡‘, ’EBS 부모클래스‘, ’KBS1 예썰의 전당‘ 등 다양한 방송강연활동을 하고있는 국내 최고 뇌과학 전문가 장동선 교수의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행복진흥원 평생교육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경기도 기술자문단의 맞춤형 솔루션 만족도 99.4%
- 인문-평생학습도시 포천, 미래를 품다!
-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기술자문단의 맞춤형 솔루션 만족도 99.4%
- 2인문-평생학습도시 포천, 미래를 품다!
- 3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4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5'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6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7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8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9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10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