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닭, 챗GPT로 만든 광고 영상 공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인공지능 챗GPT(ChatGPT) 기반 광고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임닭은 닭가슴살을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통닭, 주먹밥, 닭다리, 프로틴 쉐이크 등 맛있고 건강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돕고 있다.
또한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 사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닭가슴살 가공식품 R&D 센터 운영 등 제품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전문 품질 관리자가 품질 테스트, 관능검사, 제조공정 관리해 닭가슴살 업계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 등 질문을 챗GPT에 요청하고 인공지능의 답변을 그대로 광고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등장인물, 지문, 대사 등 광고의 모든 부분을 인공지능이 쓴 대본으로 각색이나 수정 없이 연출하고 촬영까지 진행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인공지능의 평가와 함께 챗GPT의 오류로 꼽히는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도 재치 있게 풀어내 공감과 재미를 선사했다.
김승환 아임닭 대표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이 쓴 대본 그대로 만든 광고 영상을 아임닭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뜻 깊다”라며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도 재밌게 느끼시는 것 같아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브랜딩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 영상은 아임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에는 TV-CF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소프트뱅크, 美에 AI로봇 산업단지 추진…1470조원 투자"
- 中 부동산 침체에…블랙록, 상하이 빌딩 34% 할인해 매각
- 美 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 美 3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3개월째 급락…기대 인플레 5%로 상승
- 크리에이팁, 日 방문객 대상 토스페이 프로모션 전략 강화
- 함께하는사랑밭, 다문화 가정 서울여행…노랑풍선·본도시락 후원
- 국내 항공사들, '최고 인기' 중국·일본 노선 운항 확대
- 주유소 기름값 7주 연속 하락…"다음 주 상승 가능성"
- 원달러, 美 경기우려 위험회피에 상승폭 확대…1470원 턱밑 마감
- 국제금값, 관세발 인플레·경기 우려에 최고치 또 경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절반가량 "박형준 시장, 시정운영 잘 못해"…부정 평가 46.6%
- 2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3'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4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5"소프트뱅크, 美에 AI로봇 산업단지 추진…1470조원 투자"
- 6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7中 부동산 침체에…블랙록, 상하이 빌딩 34% 할인해 매각
- 8美 국방 "한국 등과 억제력 구축…中에 전략적 딜레마 조성"
- 9美 3월 미시간대 소비심리 3개월째 급락…기대 인플레 5%로 상승
- 10가수 최자 개발 복분자주 ‘분자', 출시 반년만에 완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