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닭, 챗GPT로 만든 광고 영상 공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인공지능 챗GPT(ChatGPT) 기반 광고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임닭은 닭가슴살을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통닭, 주먹밥, 닭다리, 프로틴 쉐이크 등 맛있고 건강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돕고 있다.
또한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 사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닭가슴살 가공식품 R&D 센터 운영 등 제품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전문 품질 관리자가 품질 테스트, 관능검사, 제조공정 관리해 닭가슴살 업계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 등 질문을 챗GPT에 요청하고 인공지능의 답변을 그대로 광고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등장인물, 지문, 대사 등 광고의 모든 부분을 인공지능이 쓴 대본으로 각색이나 수정 없이 연출하고 촬영까지 진행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인공지능의 평가와 함께 챗GPT의 오류로 꼽히는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도 재치 있게 풀어내 공감과 재미를 선사했다.
김승환 아임닭 대표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이 쓴 대본 그대로 만든 광고 영상을 아임닭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뜻 깊다”라며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도 재밌게 느끼시는 것 같아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브랜딩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 영상은 아임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에는 TV-CF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문재인 전 대통령, '마음의 안식처' 해남서 여름휴가
- 2민주당 새 대표에 정청래…최종 득표율 61.74%
- 3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4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5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6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7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8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9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10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