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투혼의반석, 부산광역시장배 우승…장거리 신흥강자로 부상”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2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펼쳐진 ‘제18회 부산광역시장배(G2, 1,800m)’ 대상경주에서 정도윤 기수가 기승한 ‘투혼의반석’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장거리 최우수마를 선발하는 스테이어 시리즈의 마지막 관문 ‘부산광역시장배’는 당초 ‘위너스맨’과 ‘라온더파이터’의 맞대결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라온더파이터’가 오른 앞다리 부상을 입고 이번 대회에 불참하며 경주는 ‘위너스맨’과 ‘투혼의반석’의 대결 구도로 바뀌었다.
배당률은 단승식 기준 ‘위너스맨’ 1.8배, ‘투혼의반석’ 2.1배를 기록하며 높아진 ‘투혼의반석’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경주 초반부터 치열한 레이스가 펼쳐졌다. ‘투혼의반석’은 게이트 이점을 살려 초반부터 치고 나가 선행에 나섰고 ‘위너스맨’이 바짝 추격하며 맞대결을 펼쳤다. ‘투혼의반석’과 ‘위너스맨’은 경합하며 점점 속도를 높였고 나머지 경주마와는 큰 격차를 벌리며 경주를 전개했다.
4코너를 돌며 두 경주마는 나란히 달리기 시작했고 본격적으로 숨 막히는 승부가 시작됐다. 직선주로에 접어들자 ‘위너스맨’이 속도를 내기 시작해 곧 선두로 치고 나왔다. 그러나 이후 ‘위너스맨’은 급격히 스피드가 줄어들었고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은 ‘투혼의반석’은 결승선 전방 50m 앞두고 재역전에 성공하며 반마신(1.2m) 차로 극적인 역전우승을 차지했다. 경주기록은 1분 54초 4.
경주를 지켜본 여러 경마 전문가는 선행마가 경합하던 경주마에게 추월을 당했음에도 재역전에 성공한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하며 경마에서 보기 드문 짜릿한 명승부였다고 평가했다.
‘투혼의반석’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특유의 끈기와 투혼으로 5월에 이어 두 번째 대상경주 우승을 차지하여, 지난 ‘YTN배’의 11마신 차 우승이 우연이나 운이 아님을 증명했다. 이번 우승으로 ‘투혼의반석’은 지난해 시리즈 우승마 ‘위너스맨’을 꺾고 2023년 중장거리 최우수마로 선정됐다.
임병효 마주는 “20년 가까이 마주로 활동하며 이런 자리에 서는 것을 항상 꿈꿔왔다”며 “마주로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긍지와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에서 10년째 조교사로 활동 중인 남아공 출신의 라이스 조교사는 “정도윤 기수가 믿음을 저버리지 않는 경주를 보여줘서 감사하다”며 “이곳에서 훈련하고 경주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지구 반대편인 한국을 제1의 고향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투혼의반석‘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우승을 기록한 정도윤 기수는 ’부산광역시장배‘로 작년 복귀 이후 첫 대상경주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정 기수는 “끝까지 포기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탔다”며 “오늘 경주의 짜릿한 순간을 기억하며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기수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경주로 진행된 ‘부산광역시장배’에는 부산광역시 안병윤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찾아 대상경주를 함께 관람하고 축하했다. 이날 경주는 전국에서 9만 2,000여 명의 경마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펼쳐졌으며 KBSN 스포츠 방송채널과 유튜브 KRBC 경마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나스미디어, ‘구글 마케팅 플랫폼’ 리셀러 선정
- 2제론셀베인, ‘PDRN KOL meeting’ 개최
- 3헥토파이낸셜, 열매컴퍼니 STO 결제 솔루션 제공
- 4계룡건설,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이달 공급 예정
- 5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임 활동사업이사에 정철상 교수 임명
- 6양양, 2025년 직매장 지원사업 선정 국비 확보
- 7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 8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9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10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