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 실시
증권·금융
입력 2023-07-03 16:47:00
수정 2023-07-03 16:47:00
민세원 기자
0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금융취약계층의 원활한 학업을 지원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기부자의 의도를 반영해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이번 사업은 캠코가 올해 3월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한 장학금 1억 원을 재원으로 시행된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국내 전문대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캠코·국민행복기금 채무자 또는 채무자의 자녀이다.
캠코는 신청자 중 50명을 선정해 각각 2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채무 성실상환 정도 △가계소득 △학업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장학금 신청은 다음달 4일부터 20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장학금 신청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은 “캠코의 정성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YMCA여수시민학교, ‘탈진실 시대, 언론이 민주주의를 흔든다’…변상욱 대기자 강연 열려
- 2의성키움센터, 25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 3의성군, 다문화·청년이 함께하는 다문화플리마켓 개최
- 4의성군, 전국 최초 ‘농업e지’ 키오스크 시범운영 성공적 마무리
- 5의성군, 아이들행복꿈터·출산통합지원센터 환경 개선 완료
- 6국내 원자력발전소에 ‘비순정 베어링’ 4년 이상 납품돼 논란 ‘일파만파’
- 7대한상의 하계포럼…최태원 “APEC서 韓 민주주의·저력 보여줄 것”
- 8남원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당부
- 9CJ, 부실 계열사에 TRS로 부당지원…공정위 제재
- 10반도건설, 국내 분양시장 불황에…美 LA서 ‘활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