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인도 명문 비누스대학과 맞손…"글로벌 인재 양성해요"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금융그룹이 인도네시아 명문 사립 교육기관 비누스대학교(Binus University)와 글로벌 금융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달 30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협약식을 체결하고 향후 사업 운영 계획을 구체화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만나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를 계기로 시작됐다.
아카데미 출범 이후 하나금융은 세부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를 비롯한 대사관 측과 긴밀히 협력했다.
하나금융은 올해 하반기부터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비누스대학은 인턴십 수료 시 1학기에 해당하는 학점을 인정해주는 ITPM(International Talent Pool Management, 해외 인재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턴십 과정에서 학생들은 하나은행 글로벌 유관부서 및 특화 영업점 순환 근무, 하나금융 직원의 전담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금융 연수를 경험하게 된다. 우수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학부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고 인도네시아, 하나은행과 NEXT TI 채용 등 현지 연계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형 하나금융 부회장은 "하나금융은 인도네시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금까지 대학생 10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는 등 1990년 인도네시아 진출 후 33년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과 더욱 긴밀한 협력으로 글로벌 우수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글로벌 상생금융의 스토리를 쓸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 선물하기 '취향존중' 프로모션 진행
- 2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학대피해아동보호 위해 5억 원 지원
- 3HD현대, 부사장 5명 등 총 74명 임원 승진
- 4행복한가, 광주남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감사패 수상
- 5강경성 코트라 사장, 현장 경영 속도…“민첩한 글로벌 파수꾼 되겠다”
- 6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 7아우토크립트, KS 표준 기반 V2X 보안 인증시스템 구축
- 8세니젠, 박정웅 대표 자사주 추가 매입…"주주가치 제고"
- 9세계로병원, 로봇 인공관절 수술 2000례 달성
- 10가전브랜드 뉴어스, 친환경 생활가전 ‘음식물 처리기’ 출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