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친환경 디지털 스튜디오 신규 오픈…판로지원 강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신규 미디어월 설치해
영상콘텐츠 고도화로 중소기업 판로지원 강화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20일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방송 스튜디오에 업그레이드한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B스튜디오에 가로 약 20미터, 세로 3.6미터 규모의 고해상도 LED 미디어월을 구축했다. 저전력 LED로 친환경 디지털 스튜디오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ESG경영의 유의미한 결실을 이뤘다. 미디어월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세트 설치 및 해체 등의 비용을 절감하고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미디어월 운영 장비를 이중화해 안정성도 높였다. 메인 시스템과 백업 시스템을 구축해 장애,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미디어월 도입을 통해 고도화된 방송영상콘텐츠를 바탕으로 우리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혼합현실(MR) 기술을 통해 입체감 있는 화면 연출로 상품에 대한 이해력을 더욱 높인다. 패션, 이미용, 여행상품 등 상품별 카테고리에 맞춰 다양한 3D 화면을 선보이고, 생동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환 공영홈쇼핑 미디어실 실장은 “차별화된 방송기술, 영상연출을 위해 자체 영상연구회 등 끊임없이 최신 트렌드를 연구하고 방송에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미디어월 도입으로 방송영상의 극대화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 판매지원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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