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샤롯데씨어터에 향기마케팅 진행…"19세기 프랑스 감성 느껴보세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은 뮤지컬 전용 극장 샤롯데씨어터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샤롯데씨어터에서 느낄 수 있는 향은 13년 만에 재회를 앞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 맞춰, 19세기 프랑스 감성이 물씬 풍기는 향기를 적용했다. 불가리안 로즈, 자스민, 아이리스가 부드럽게 어우러져,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프렌치 엘레강스의 이미지를 구현한 향으로 센트온 향기 연구소에서 개발했다.
센트온은 입구에서부터 기념 포토월, 매표소 등 샤롯데씨어터 1층 로비 곳곳에서 풍성하고 균일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건물 구조, 기류, 온도 등을 고려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했다.

센트온이 ‘오페라의 유령’ 서울 공연이 열리는 샤롯데씨어터에서 향기마케팅 펼치고 있다. [사진=센트온]
센트온과 샤롯데씨어터 담당자는 “샤롯데씨어터를 찾은 관람객들이 공연 관람 전 향기를 통해 뮤지컬의 배경인 19세기 프랑스의 감성을 먼저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공연에 대한 몰입도도 높아지고, 관람이 끝난 후 감동과 여운이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다”며 “고객 체험이 중시되는 요즘 마케팅 트렌드에서 향기를 더하면 오감을 총족시켜 고객 경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샤롯데씨어터와 향기마케팅을 진행한 센트온은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국내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 ‘업사이클링 전시회’ 등 전시, 문화, 공연, 패션쇼는 물론 특급 호텔 및 리조트, 패션, 뷰티, 브랜드 쇼룸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퍼스널 향수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르엘 어퍼하우스' 프라이빗 멤버십, '카펠라 더 클럽' 오픈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사망사고 깊이 사과"…"안전관리 전면 재점검"
- 청소년 국제환경연대 대통령실에 서한…“낙동강 오염 해결해 주세요”
- 울산 SK에너지 수소 공장서 화재…"수소 대란은 없다"
- 앱티스, AI 기반 차세대 ADC 개발 국책과제 선정
- 넷마블 '뱀피르', 18일부터 ‘쟁탈전’ 정규시즌 진행
- 기아, 광명시와 스마트도시 구축 위한 전기차 공유 솔루션 MOU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개점 40주년 전시 진행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성수동에 첫 팝업 전시
- 프리미엄 유모차 ‘어파베이비’ 국내 공식 상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지정 준비 본격화
- 2원자력 르네상스 온다…한화운용 원자력 ETF 수혜 전망
- 3심덕섭 고창군수, 민선8기 공약 이행률 87% 달성
- 4광영공익재단, 임실군 아동·청소년 20명에 장학금 3000만 원 전달
- 5박희승 의원 "생계형 체납자, '없어서 못 내는 사람' 구분해야"
- 6김한종 장성군수 "이웃 돕기를 넘어 탄소중립 실천에 크게 일조"
- 7선창훈(한양증권 자본시장1부 상무)씨 부친상
- 8대구행복진흥원-씨엠비대구방송, 평생학습 콘텐츠 방송 송출 협력 업무협약
- 9대구도시개발공사, 임대주택 고령층 및 1인가구 대상 AI 돌봄서비스“클로바 케어콜” 도입
- 10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형 공유햇빛발전소 1호기 준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