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5기 모집…혁신 금융 나선다
증권·금융
입력 2023-08-14 11:33:02
수정 2023-08-14 11:33:02
민세원 기자
0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 (퍼스트 랩) 5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IBK 1st Lab은 혁신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은행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테스트에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검토하는 혁신 테스트베드다.
5기로 선발된 대상자는 IBK금융그룹과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및 수행할 예정이며,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선발분야는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 △초개인화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AI 등이다.
IBK금융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모집기간은 9월 8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10월 말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은행과 함께 가능성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혁신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 등과 협업하며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 민주당 의원들 "'상호관세 유예' 정보 사전유출 여부 조사하라"
- 2아일랜드 당국, 챗봇 '그록' 조사…개인정보 적법 처리 여부
- 3정치, 민주주의 그리고 문화다양성
- 4저커버그, 트럼프 1기 출신 인사 이사회 멤버 선임
- 5KTL, '정책 소통 유공' 대통령 표창 받았다
- 6프로야구 인기에 다음 스포츠 이용자 상승세
- 7관세전쟁에 미국서 중국산 저가 공세 제동
- 8트럼프 예산삭감에 '두뇌유출'…미 과학자 대거 유럽행 고려
- 9트럼프 "예외 있을 수 있지만 국가별 상호관세 10%가 하한"
- 10통상본부장 "美, 협상 원만히 처리하려는 의지 있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