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넥슨과 협업한 ‘판타스틸-신(新)철기 시대의 서막’ 광고 온에어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포스코가 지난 14일 신규 광고 캠페인 '판타스틸-신(新)철기시대의 서막'을 전국 극장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는 올 해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종합준공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를 맞이해 인류와 문명의 발전에 기여한 철의 가치와 소중함을 박진감 넘치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재조명 했다.
국내 대표 게임회사인 넥슨과 협업한 ‘판타스틸-신(新)철기시대의 서막’은 포스코 최초의 콜라보 광고이다. 기존 광고 방식에서 과감히 탈피해 젊은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세련된 영상미로 눈길을 끌었다.
포스코는 자체 제작한 게임 시네마틱 영상에 넥슨이 올해 초 출시한 ‘프라시아 전기’를 결합해 중세 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판타지 프레임을 배경으로 철의 기술을 통해 평화로운 인류를 지키는 철의 가치를 임팩트 있게 그려냈다. 이를 통해 2030 젊은 세대가 철강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광고 슬로건인 ‘판타스틸(FANTASTEEL)’은 판타지(Fantasy)와 철(Steel)의 합성어로 친환경 철강을 통해 미래세대가 꿈꾸고 바라는 판타지 같은 ‘더 좋은 세상(Better World)’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난 7월 포스코가 선포한 ‘Better World with Green Steel’ 비전 슬로건을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광고 슬로건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광고에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이 게임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포스코의 초고강도 강판인 기가스틸, 고강도·경량화를 위해 이종(異種) 소재를 결합한 멀티머티리얼, 내식성이 우수한 포스맥 기반의 불연컬러강판, 영하 165℃ 극저온에서도 우수한 강도를 유지하는 고망간강 등 철강제품을 전투 기술과 아이템에 접목시켜 포스코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9월 6일까지 ‘프라시아 전기’ 게임 상에서 진행되는 ‘판타스틸 제전’ 이벤트에 참여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포스코 판타스틸 파편’ 등을 보상받아 ‘아퀴 성장 초기화 주문서’, ‘포스코 판타스틸 배지’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광고는 유튜브 ‘포스코TV’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며, 판타스틸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광고영상 시청과 더불어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 할 수 있다.
포스코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채널별 특성에 맞춰 15초 티저부터 30초 본편, 풀스토리가 포함된 장편 영상까지 다양한 포맷으로 제작했다. 영화관에서 상영중인 2분 분량의 장초수(長秒數) 광고는 극장의 넓은 화면을 통해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다.
풀 3D로 제작된 뛰어난 영상미는 일상 속에서 게임을 자주 즐기는 젊은 세대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는 오는 10월 친환경 마스터 브랜드 Greenate(그리닛), 수소환원제철 등 포스코의 탄소중립 추진 노력과 의지를 담은 후속편 ‘판타스틸-그린스틸이 만든 미래’를 통해 친환경 철강 리딩기업의 위상을 보여줄 계획이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엔텍, 영광낙월해상풍력에 모노파일 50기 납품 완료
- 출연연 대형 연구 막던 '연구과제중심제도' 개편 예고…폐지 촉각
- 환율 급등에 달러예금 감소…투자자, 차익 실현
- 갤럭시Z 플립7·폴드7 국내 사전판매량 역대 최대…25일 출시
- 아영FBC "美 본테라, 국내 블라인드 품평회 올킬"…판매량 200%↑
- 한화오션, 최근 10년 대기업 M&A 성과 1위…매출 140% 증가
- 대원씨티에스, 넷인트와 공식 리셀러 계약 체결
- LG, 수해 복구 성금 20억원…계열사별 긴급 구호 지원
- SK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성금∙물품 23억 지원
- 이마트, '넷제로 보고서' 발간⋯"온실가스 5300톤 감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엔텍, 영광낙월해상풍력에 모노파일 50기 납품 완료
- 2최휘영 문체부 장관 후보자 무소득 아들 2억 증여세, 누가 내줬나?
- 3출연연 대형 연구 막던 '연구과제중심제도' 개편 예고…폐지 촉각
- 4환율 급등에 달러예금 감소…투자자, 차익 실현
- 5갤럭시Z 플립7·폴드7 국내 사전판매량 역대 최대…25일 출시
- 6아영FBC "美 본테라, 국내 블라인드 품평회 올킬"…판매량 200%↑
- 7한화오션, 최근 10년 대기업 M&A 성과 1위…매출 140% 증가
- 8대원씨티에스, 넷인트와 공식 리셀러 계약 체결
- 9LG, 수해 복구 성금 20억원…계열사별 긴급 구호 지원
- 10SK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성금∙물품 23억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