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그룹, 브랜드 필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세아그룹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Red Dot Design Award 2023)’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미국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International Forum)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은 철강기업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세아그룹은 해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철학을 담은 브랜드 필름을 제작해 선보이며 ‘세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왔으며, 국제 어워드에 첫 출품한 올해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금번 상을 수상한 세아그룹 브랜드 필름 ‘마이 히어로(MY HERO)’는,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세아인들의 모습을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멋진 영웅’으로 바라보는 어린 아이의 순수한 시선을 담은 작품이다.
직원들의 모습을 다이나믹한 촬영 기법으로 담아냈으며, 공정 작업별 특징을 히어로의 캐릭터에 접목시켜 애니메이션으로 참신하게 표현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세아그룹 관계자는 “대표적 B2B 기업인 철강사로서는 드물게 세계 최대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을 통해 당사의 브랜드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세아’만의 브랜드 스토리와 아이덴티티를 더 많은 이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작인 ‘MY HERO’는 세아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정진호이펙트, 프로골퍼 신유진2 선수 후원 통해 'ABH+' 브랜드 알린다
- 현대로템, 2분기 영업이익 2576억원 ‘역대 최대’
- “버거 본토서 통할까”…롯데리아, 이달 美 1호점 오픈
- [단독] 환자 생명줄인데…보령, ‘복막 투석’ 사업 철수 검토
- HMM, SK해운 인수 무산…“사업 다각화 계속”
- K조선 호황에 FI 엑시트 바람…‘마스가’ 효과로 가속
- 포스코 ‘안전불감증’ 도마…거세지는 장인화 책임론
- LG화학, 저탄소 사업 재정비…107兆 시장 공략 속도
- 누리미디어, 워트인텔리전스와 AI 공동사업 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 2대구대, 지역기업 원데이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초등학생 대상 ‘2025년 여름방학특강’ 운영
- 4경산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 5의성군, ‘의성세일페스타’ 개최...의성 장날 전 품목 최대 20% 할인
- 6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7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원주보훈요양원 원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 8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역사뮤지컬 개최 ‘호응’
- 9군장병 소비쿠폰 부대 인근 사용 검토… 김진태 지사, "환영과 감사" 전국 시도에 협조 요청
- 10강원도 삼척항 조석예보, 보다 정확해질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