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방송산업발전 위한 연구지원·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방송관련 학회·대학교에 총 9,000여만원 지원
공익과 상생의 가치는 공영방송의 책무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우리나라 방송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련 학술연구와 인재육성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이달 25일과 29일, 방송산업 학술연구를 위해 한국방송학회와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에 지원금 전달식을 갖는다. 지원금액은 총 5,000여만원이며 공모를 통해 방송관련 연구, 저술, 교류 등 학술연구에 지원한다.
1988년에 설립된 한국방송학회는 방송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방송산업에 관한 학문적 연구활동, 교육 등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또한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는 방송공학분야의 학술연구 및 미디어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공영홈쇼핑은 이달 28일 방송산업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금 전달식도 예정돼 있다. 강원대학교를 비롯하여 충남대, 전북대, 부산대 등 방송관련학과를 보유한 4개 대학교를 선정해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인재육성, 방송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방송과 미디어 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방송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공영방송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이라고 본다”며, “공익과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공영홈쇼핑은 앞으로도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 및 방송인재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중진공, 해외법인지원자금 첫 공급…글로벌화 지원
- 중기부, 인도 정부와 상호협력 방안 논의
- 대한상의 "美 상호관세 부과 관련 산업계 부담 최소화 도울 것"
-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토허제 1년 더 연장
- 금값, '사상 최고치' 경신…유가는 하락
- SNP 프렙, 다이소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론칭 후 '1위' 기록
- CU, 업계 최초 38개 언어 ‘AI 통역 서비스’ 도입
- 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서 가격 인상 계획 없어"…관세영향 평가 중
- 퀸잇, ‘2025 럭퀸세일 페스타’ 진행…4050세대 공략
- 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