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경제·산업
입력 2023-08-28 09:06:21
수정 2023-08-28 09:06:21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지난 2021년 5위, 지난해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개 브랜드뿐이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지난해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지난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 웨스트필드점 오픈…글로벌 700호점 돌파
-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CP엑스트라’와 K-푸드 사업 확대
- BBQ, 11월 착한기부 통해 1000마리 나눔
- 세븐일레븐, 전자영수증 확산 기여로 부총리 겸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현대로템, GTX-A 차량 EPD 인증 획득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수출 역량교육 실시
- 워크데이 3분기 영업익 2억5900만 달러…전년 比 57%↑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경식 남원시장, 국토부 장관 면담…남원 핵심 SOC 건의
- 2이마트24, 프로토타입 1호점 ‘마곡프리미엄점’ 오픈
- 3장수군장애인체육회 백영복 선수,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 4장수군, 가족친화 제도 운영 성과 인정받아 재인증 획득
- 5무신사,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무신사 메가스토어·무신사 스탠다드’ 동시 오픈
- 6부산시, 14개 기관과 '부산금융중심지 발전협의회 회의' 연다
- 7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들의‘더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선제적 지원 대책 마련
- 8한화커넥트, 유니세프와 함께 아동 후원 캠페인 진행
- 9“한눈에 보는 내 손 안의 하이원” 하이원리조트, 카카오맵 협업 실내지도 서비스 시작
- 10남원시,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