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美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경제·산업
입력 2023-08-28 09:06:21
수정 2023-08-28 09:06:21
이호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지난 2021년 5위, 지난해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 한 브랜드는 BBQ 포함 두개 브랜드뿐이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BBQ가 유일하다.
또한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지난해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지난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개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카카오인베스트먼트, 김도영 신임 대표 내정
- 네이버 치지직, 모션스테이지 오픈…3D 콘텐츠 지원
- CU, 건기식 매출 137%↑…본격 도입 추진
- 카카오모빌리티-한국관광공사, '댕댕 여행 지도' 공개
- 중진공,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개최…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 현대홈쇼핑,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 '아카이브 1.61' 론칭
- 현대엔지니어링, 전국 80여곳 공사 현장 작업 중지
- 대한상의 “금융사 10곳 중 9곳, 비금융업 칸막이 불리하다 답변”
- 에어서울,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와 제휴
- KGM, 첫 HEV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3000만원대 초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