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내달 6일 '폴라리스오피스 AI' 공식 출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폴라리스오피스가 오는 9월 6일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공식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제공하는 AI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이용자들은 '폴라리스 오피스' 앱 하나만으로도 언어,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을 번갈아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모바일 앱 뷰어 모드에서 PDF, HWP 문서 기반 ‘질의답변(ASKDoc) 기능’을 추가했으며 전반적인 모바일 사용성을 개선했다. ‘AI Image’에서 제공되는 스테이블디퓨전 이미지 품질이 향상됐으며 ‘AI Write’에서 GPT-3.5와 GPT-4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AI Templete’은 하이퍼클로바X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ASKDoc는 특히 자료조사가 주요 업무인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예를 들어 리포트와 논문을 참고함에 있어서 "이 리포트에서 2023년 IT 트렌드는 무엇이라고 되어있어?" 또는 "이 논문의 핵심 이론과 기존 알고리즘과의 차이점은 뭐야?"라는 질의를 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AI’는 웹, 안드로이드 및 iOS, Windows(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며, 9월 중순경에는 Mac(맥)에서도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향후 비구독 사용자를 위한 AI 크레딧 구매 상품 출시도 예정돼 있다. 이와함께, 월 1만4900원(AI, 월 3000크레딧 제공), 월 2만4900원(AI-Plus, 사용 무제한) 2가지 요금제를 출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출시 기념으로 무료 사용자에게는 100크레딧, AI 요금제 사용자에게는 1년간 월 기본 3000크레딧에 1000크레딧을 추가 제공한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AI 기능으로 업무 생산성과 문서 작업능률을 높여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오피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생성형 AI를 접목한 AI 오피스는 일상생활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기능을 통한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 상승으로 회사의 수익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2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3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4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 5북중, 여객열차 운행 재개 조율…코로나 중단 후 5년만
- 6尹 재구속 후 첫 조사 불발…14일 출석도 불투명
- 7에어인디아 추락 초기 조사 결과…"원인은 연료 스위치 차단"
- 8미-EU 무역합의 임박…농산물·자동차 관세 막판 쟁점
- 9비트코인, 11만8000달러 넘긴 뒤 숨고르기
- 10오픈AI,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 핵심 인재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