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고교 산학협업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3-09-01 13:14:39 수정 2023-09-01 13:14:39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넥센타이어가 개최한 고교 산학협업 ‘캐릭터 디자인’ 전시회 이미지. [사진=넥센타이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넥센타이어는 고등학교 학생들과 협업을 통한 캐릭터 디자인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역사회 내 디자인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과 기업 캐릭터디자인 협업을 진행해 그 결과물을 1일부터 8일까지 전시한다.

 

넥센타이어는 미술 작가, 대학교, KDM+(Korea Design Membership) 등 다양한 디자인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부산디자인진흥원 KDM+(Korea Design Membership Plus) 소속 제품디자인 분야 학생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만든 콘셉트타이어 ‘Mearth’가 미국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산학협력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창의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세그루패션디자인고등학교 패션제품디자인과 학생들이 10개 팀을 이뤄 참여했다.

 

6개월 동안 디자인 리서치, 아이디어 발상, 디자인 시각화, 최종 결과물 도출 등의 단계를 거쳐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넥센타이어 디자인 실무자가 고교에 직접 방문해 학생들과 아이디어 교류 및 멘토링도 진행했다.

 

각 팀별 디자인 결과물을 토대로 제작된 다양한 캐릭터 아이템(키링, 텀블러, 인형 등)은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 1층 로비 공간에서 전시되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업은 예비 디자이너 학생들에게 디자인 실무자의 멘토링과 함께 본인의 역량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프로젝트라며, “동시에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영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수료증 및 기념품을 증정하고, 사내 임직원 투표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