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8월 8,414대 판매…"XM3 수출 선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 1,502대, 수출 6,912대로 한 달 동안 총 8,41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8월 내수 시장에서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 QM6는 승용 LPe 415대, QUEST 138대 등 LPG 모델들을 중심으로 총 685대가 판매됐다. 총 629대가 판매된 쿠페형 SUV XM3는 1.6 GTe 모델이 505대로 약 80% 비율을 차지했다. XM3 1.6 GTe 중 RE 트림은 444대로 XM3 1.6 GTe 중 88%, XM3 전체 판매량 중 71%를 차지했다.
르노코리아는 9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르노 익스피리언스 ‘Value up(밸류업)’으로 QM6, XM3 1.6 GTe 등 주요 볼륨 모델의 가성비를 최대로 끌어올리며 내수 시장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Value up을 통해 중형 SUV QM6를 소비자 선호 사양 중심으로 대폭 재정비해 기존 모델대비 각 트림 별 판매가격을 최소 41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낮췄다. 또한 쿠페형 SUV XM3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XM3 1.6 GTe RE에 시그니처 플러스 패키지 옵션을 290만원 옵션가격에서 60만원가량 낮춰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XM3 1.6 GTe 인스파이어를 새롭게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르노코리아의 8월 수출은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하이브리드 4,413대를 포함한 6,333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500대가 선적됐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대동
- 고려아연,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전달
- 더벤티, 캐나다에 첫 해외 매장 오픈…“북미시장 공략”
- 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오프라인 전시 '동행' 개막
- 마사회, ‘찾아가는 문화센터’ 등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개
- 정기환 마사회장,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나서
- 중동 '경마' 열풍…한국도 두바이레이싱 카니발 원정 나서
- 1기 신도시 이주지원책 발표…"분당·평촌·산본에 7,700가구 공급"
-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로 중국시장 정조준... '스냅파이' 현지 진출
- 한화오션, 울산급 호위함 배치-Ⅳ 건조 본계약…"스마트 호위함으로 변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동
- 2고려아연,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전달
- 3더벤티, 캐나다에 첫 해외 매장 오픈…“북미시장 공략”
- 4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 5한국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공개
- 6강원랜드, 창사 이래 최초 종합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 7볼드엔터테인먼트, 강동꿈마을 보육원에 식사 및 물품 후원
- 8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오프라인 전시 '동행' 개막
- 9대구행복진흥원, 2700kg 김치로 지역사회에 따뜻함 전해
- 10대구행복진흥원, 2024 청소년포상제 연합 포상식. . .청소년 성장의 장 성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