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8월 8,414대 판매…"XM3 수출 선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 8월 내수 1,502대, 수출 6,912대로 한 달 동안 총 8,41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8월 내수 시장에서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 QM6는 승용 LPe 415대, QUEST 138대 등 LPG 모델들을 중심으로 총 685대가 판매됐다. 총 629대가 판매된 쿠페형 SUV XM3는 1.6 GTe 모델이 505대로 약 80% 비율을 차지했다. XM3 1.6 GTe 중 RE 트림은 444대로 XM3 1.6 GTe 중 88%, XM3 전체 판매량 중 71%를 차지했다.
르노코리아는 9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르노 익스피리언스 ‘Value up(밸류업)’으로 QM6, XM3 1.6 GTe 등 주요 볼륨 모델의 가성비를 최대로 끌어올리며 내수 시장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Value up을 통해 중형 SUV QM6를 소비자 선호 사양 중심으로 대폭 재정비해 기존 모델대비 각 트림 별 판매가격을 최소 41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낮췄다. 또한 쿠페형 SUV XM3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XM3 1.6 GTe RE에 시그니처 플러스 패키지 옵션을 290만원 옵션가격에서 60만원가량 낮춰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XM3 1.6 GTe 인스파이어를 새롭게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르노코리아의 8월 수출은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가 하이브리드 4,413대를 포함한 6,333대, QM6(수출명 르노 꼴레오스) 500대가 선적됐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지메드텍, 척추 임플란트 ‘유니스페이스’ FDA 승인
- [인사]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인사…정현호 부회장, 2선 후퇴
- 신세계, 3분기 영업익 998억…전년比 7.3%↑
- 핏톡, 2025 부동산 마케팅 VIP 컨퍼런스 성료
- 동국제약 ‘판시딜’로 가을 탈모 관리해볼까
- LG전자 베스트샵,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주요 페스티벌 진행
- 휘슬러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쉐도우라인’ 출시
- 동원그룹, 3분기 영업익 1481억···전년比 15.1%↓
- 롯데百, 타임빌라스 수원에 ‘시몬스ⅩN32’ 팝업스토어 오픈
- 뜬구름 캐릭터 따로, 칫솔 브랜드와 협업…‘아이시스 8.0’과 콜라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시지메드텍, 척추 임플란트 ‘유니스페이스’ FDA 승인
- 2김한종 장성군수, 대입 수험생 학부모 공직자 격려…"칭찬과 용기로 목표 달성 응원"
- 3삼성전자 사업지원T/F 인사…정현호 부회장, 2선 후퇴
- 4부산도시공사, 입주자 맞춤형 소방설비 보급사업 추진
- 5'안전 최우선' 고흥군, 하반기 중대재해 예방 의무 이행 '총력 점검' 돌입
- 6신세계, 3분기 영업익 998억…전년比 7.3%↑
- 7'물 걱정 없는 해남 완성'…해남군, 계곡지구 생활용수 개발사업 확정
- 8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 9김철우 보성군수 "양 지역 농업 인력난 함께 해결해 나가는 출발점"
- 10노경태 이대서울병원 교수, 단일공 로봇 대장수술 300례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