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시, 블록체인 벤처캐피털 넥서스원으로부터 전략적 투자유치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건축 플랫폼, ‘스텔시(STELSI)’가 글로벌 블록체인 벤처 캐피털 ‘넥서스원(NEXUS ONE)’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넥서스원’은 블록체인 투자 전문 기업으로 클레이튼(Klaytn), 플레이댑(PlayDapp) 및 프로비트(ProBit) 등 다수 유망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한 바 있으며, 이번 스텔시(STELSI) 투자를 통해 건축과 관련된 문화와 콘텐츠를 발전시켜 웹3 생태계, 건축 커뮤니티,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등 경제적 이익과 창조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텔시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하여 현실적이고 직관적인 XR 경험을 제공하는 건축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건축 산업 전반과 연관된 건축 기획 및 설계, 시공, 관리, 건설 및 부동산 등에서 더욱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텔시는 이번 넥서스원의 투자를 통해 다양한 저작권 콘텐츠 제공을 위한 서비스 확장과 건축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심상훈 스텔시 대표는 "스텔시는 건축가와 예술가들의 작품을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제적 가치와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며 “보수적이었던 건축 산업을 보다 유연하게 변화하려는 시도를 투자 매력요인으로 본 것 같다"고 전했다.
스텔시는 지난 6월 미디어 아트 비엔날레를 통해 메타버스플랫폼의 건축 미디어 아트 산업의 가능성을 알렸다. 또한 웨이브(WAVE) OTT에서 방영하고 있는 세계 최초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원얼스 : 아트피아’를 통해 디지털 기술을 통한 예술 가치와 감동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스텔시는 오는 16일 스텔시 DApp 론칭을 앞두고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진에어, 인천~타이중 취항…주 7회 운항 개시
- [인사] 대동
- 고려아연,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전달
- 더벤티, 캐나다에 첫 해외 매장 오픈…“북미시장 공략”
- 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오프라인 전시 '동행' 개막
- 마사회, ‘찾아가는 문화센터’ 등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개
- 정기환 마사회장,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나서
- 중동 '경마' 열풍…한국도 두바이레이싱 카니발 원정 나서
- 1기 신도시 이주지원책 발표…"분당·평촌·산본에 7,700가구 공급"
-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로 중국시장 정조준... '스냅파이' 현지 진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에어, 인천~타이중 취항…주 7회 운항 개시
- 2대동
- 3고려아연, 사랑의 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30억 원 전달
- 4더벤티, 캐나다에 첫 해외 매장 오픈…“북미시장 공략”
- 5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 6한국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공개
- 7강원랜드, 창사 이래 최초 종합청렴도 ‘우수등급’ 달성
- 8볼드엔터테인먼트, 강동꿈마을 보육원에 식사 및 물품 후원
- 9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오프라인 전시 '동행' 개막
- 10대구행복진흥원, 2700kg 김치로 지역사회에 따뜻함 전해
댓글
(0) 로그아웃